수강후기

[지방투자 기초반 19기 행복혤] 1주차 강의후기

24.05.14

#본것 

지방투자를 할 때의 고민과 핵심, 기준을 알 수 있었던 강의. 성공한 투자자의 지역을 바라보는 관점과 디테일을 배울 수 있었던 강의. 


#깨달은것 

지방투자에 대해 우려했던 점을 팩트체크해주시는 것을 따라가면서 해소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투자자의 마인드를 갖는 것은 대중의 심리와 같이 가지 않는 것이고 근거없이 막연히 낙관적으로만 생각하는 것이 아닌, 지식에 근거하여 결정을 내리는 것이다. 의사결정을 내릴 때, 느낌에만 근거해서 하지 말고 실체를 모른채로 두려워하지 말아야겠다. 

앞선 과정은 투자의 기본과 기술을 배워볼 수 있었을 뿐 아니라, 광역시 투자를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기까지의 과정이었다면 이번 강의는 진짜 투자하려면, 지역과 아파트를 이렇게 봐야하는거야!라고 알려주는 것 같았다. A광역시를 탈탈 털어주시면서 각 구의 특징을 쪽집게 과외받듯이 알 수 있었다. 이 정도로 해당 시에 대해 알고 있어야 투자가 가능하겠구나 싶었다.

광역시와 중소도시를 볼 때의 기준이 다르고, 두 도시를 투자의 대상으로서 비교하는 방법을 알 수 있었다. 광역시 투자가 임장을 가는 면에서 어려운 것은 물론이거니와 수도권 내집마련을 하며 거해온 나에게는 더 어렵게 느껴졌다. 수도권에서 적용되던 룰도 벗어나기도 하는 것도 있고 정말 그 지역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점들로 인해서, 내가 모르고 있는 이 영역인지라 더 어렵게 느껴졌다. 그러나 시작은 늘 어려운것임을 기억하고 일단 해보자! 성공한 투자자가 지역을 바라보는 시각을 강의노트로 흡수하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적용할것 

  1. 지방투자를 우려하는 엄마에게 지방투자를 해애하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2. 랜드마크가 무엇인지 알고 구별 단지들의 특징을 비교한다. 
  3. 투자 조건을 만들 수 있음을 기억하고 조급하지 말자. 



댓글


행복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