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8기 RACHEL]

  • 24.05.14

2024년 3월 열반스쿨 기초반을 시작으로 월부를 알게되었다.

처음 3월은 내 인생에 있어서 큰 자극을 가져다준 소중한 시간이었다.

3월강의도 열심히듣고, 부동산에 대해 조금은 알 것 같은 기분도들고, 열정도 샘솟았다.


그렇게 4월이 되었고, 4월에 이어서 강의를 시작하려하니 사실 수강료가 부담스럽기도하고, 기초반수강을 하면서 내자신이 너무 부족하다는 생각이 많이들어 부끄러운 마음에 4월은 독서를 많이하고, 익히는 시간을 갖자고 다짐하며 독서모임을 신청했다.


4월에 불변의 법칙과 월급쟁이부자로 은퇴하라 2권의 책을 읽었다.

부끄럽지만 살면서 한달에 책을 두권읽은건 처음인것같다.

그런데 강의를 듣지않으니, 한달이 뭔가 허무하게 지나간 기분이 들었다.


부동산에대한 관심도조금 적어진 것 같고, 불안한마음이 들기 시작해 5월에는 다시 강의를 시작하기로 마음먹고 열반스쿨 중급반을 신청했다.


듣던대로 중급반에서는 독서비중이 많이 높아졌다. 한달에 네권을 읽는 기적을 맛보게되겠구나.

1주차 독서과제인 돈의속성은 이전에 읽어봤던 책으로 참 좋았다는 기억이있는데, 뭔가어느새 머릿속에서 날아간 느낌이다... 독후감을 제대로 쓰지않은 이유인 것 같다.

다른 수강생들의 과제를 보니 월부는 독후감도 남다르다.

저렇게 읽고 체화해야 내것이 되는 것일텐데. 역시나 너무나 안일했던 내자신이 후회스러웠다.


서두가 너무길었다.


밥잘사주는부자마눌님의 강의를 시작했다.

열반스쿨 기초반강의는 부동산투자라는 신세계로 안내해주는 큰 문이었다면 그문안에 들어서 어디로 가야할지 방황하는 수강생에게 이쪽으로 잘보고 따라오라고 친절하게 가는길마다 빵조각(?)을 떨어뜨려주는 상냥한 손길 같은 것이었다.


잃지않는 가치투자,

나에게맞는 가치투자를 하기 위한 판단 기준을 세워주는 강의라는생각이들었다.

무엇보다 수도권과 지방투자의 특징과장단점을 비교해주고, 수도권지역과 지방지역들 간의 지역별특색과 나의 상황에 맞는 투자를 하는 판단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강의였다.


아직 갈길은 멀겠지만 부동산투자에서 조금은 명확해지는 것을 느낀다.


한달 강의를 쉬었더니 많이 나태해진 것 같은 기분이들었는데, 다시금 열심히 해보겠다는 의지가 생겼다.


그리고이번강의에서는 조모임신청을 하지않았다. 이유는 사실 모르는 사람들과의 소통이 다소 어렵기도했고, 나의수준이너무 미천하여 나눌것이 없다는 판단에서였다. 하지만 지금후회하는 것은 조모임을 선택했어야한다는것...

나약한 나의의지만으로는 책상앞에 앉는 것조차 쉬운일이아니었다..


다음강의때는 조모임은 필수다..ㅠ


남은강의 힘내서 잘듣고 조금더 성장한 투자자가되어 경제적자유를 이루는 그날을 맞이하길!


그리고, 오늘 일하면서 부동산관련 대화를하게되었는데, 이전의나라면 알아듣지못할 부동산용어들과 그상황들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대화하는 내자신을 보며 약간의 대견함을 느꼈다.


멋진 투자자가되자!


댓글


RACHEL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