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소원신(돈의 속성)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85조 샤샤와함께]

  • 24.05.15

다섯가지 돈의 속성에 대하여 이야기해 놓은 책이다.

돈은 인격체다. 규칙적인 수입의 힘, 돈의 각기 다른 성품, 돈의 중력성, 남의 돈에 대한 태도이다.


1)돈은 인격체다.

돈은 법인보다 더 정교하고 구체적인 인격체다.

자기들끼지 주고가는 곳이 따로 있고 유행에 따라 모이고 흩어진다. 자기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에게 붙어있기를 좋아하고 함부로 대하는 사람에겐 패가망신의 보복을 퍼붓기도 한다.

내가 풍족한 부를 이루는 데 성공한 것은 '돈을 스스로 감정을 가진 인격체'로 대하며 돈과 함께 사는 법을 배웎기 때문이다.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능력- 돈을 버는 능력, 모으는 능력. 유지하는 능력, 돈을 쓰는 능력 등.

돈을 인격체로 받아들이고 깊은 우정을 나눈 친구처럼 대하라. 작은 돈을 절대로 함부로 하지 않게 되고 큰돈은 마땅히 보내야 할 곳에 보내주게 된다.


재테크에서 매우 중요한 것이 복리의 개념이다. 복리는 원금에 이자가 붙어 다시 원금이 되고 그 다음번에는 그 금에 대하여 다시 이자가 붙는 형식이다. 이것을 10년, 20년으로 바꾸어 연속하게 된다면 성공적인 재테크가 될 것이다. 복리를 내편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복리에 대하여 이해를 해야 할 필요가 있다. 워렌벌핏역시 복리의 혜액을 가장 많이 받은 느낌점이다. 복리의 도움 없이는 지금 이 자리에 오르지 못했을 것이다. 복리는 간단하지만 가장 중요한 원리 중 하나다. 투자자가 복리를 이해하지 못하면 부를 다룰 자격이 없다.


2) 규칙적인 수입의 힘

정규적인 돈과 비정규적인 돈이 싸우면 언제든 이기기 마련이다. 규칙적인 수입의 가장 큰 장점은 미래 예측이 가능해진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금융자산의 가장 큰 적인 리스크를 제어할 수 있다.


3) 돈의 각기 다른 성품 : 돈마다 시간은 다르게 흐른다. 누구라도 시간 많은 돈을 거느릴만한 주인이 되지 못하면 결국 그 돈이 당신을 거느리게 될 것이다.


4) 돈의 중력성: 돈은 다른 돈에게 영향으로 주며 그 돈의 액수가 크면 클수록 다른 돈에 영향을 준다. 돈은 가까이 있는 돈을 잡아당기는 능력이 있으며 주변돈에 영향을 준다. 돈이 중력과 같이 작용하는 원리를 잘 이용하면 누구나 아무리 작은 돈이라도 큰돈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


5) 리스크가 클때가 리스크가 가장 작을 때아.

결국 나쁜 상황은 나쁜 상태가 된다. 오히려 할인된 가격에 자신 구매 기회를 주니 리스크가 줄어든 시전이 된다. 리스크가 무서워 아무도 매입하지 않는 순간이 가장 리스크가 적은 순간이 되는 것이다. 역설적이지만 비행기가 가장 안전한 때는 비행기 사고가 나고 일주일이 지났을 때이다. 모든 항공사가 정비 점검을 더욱 철처히하는 시점이기 때문이다.


6) 남의 돈에 대한 태도:남의 돈을 대하는 태도가 내 돈을 대하는 태도다. 남의 돈을 존중하라.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네가지 능력은 돈을 버는 능력, 모으는 능력, 유지하는 능력을 말한다.


7) 반복되는 운은 실력이고 반복되는 실패는 습관이다.

그냥 무조건 시작하면 된다. 그러면 몸이 가벼워지고 운동을 하고 싶어지면 움직이다보면 생각이 맑아진다. 이때 욕망과 욕정을 구분할 줄 알게 되고 들고 날 때가 보인다.


댓글


소원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