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부하다가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드려요
저희 기준보면 전세가율이 강남권은 60%이상, 비강남권은 70%이상이라고 되어있는데요, 강남권이 강남 서초 송파? 여길 말하고, 그이외의 수도권은 전세가율 70%를 말하는건가요.?
분당같은경우도 전세가율 70%로 기준을 보라는건지,, 항상 들어왔던말인데도 막상 적용하려고보면 헷갈리....네용
답변 부탁드려용~~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안녕하세요 노랑이좋아님 :) 전세가율에 대한 기준은 절대적이라기 보다는 과거에 해당 지역의 전세가율이 높았던 시기를 기준으로 대략 이정도면 싼 구간이구나 라고 판단해볼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강남권은 강남, 서초, 송파이고 비강남권은 그 이외의 서울/수도권 지역을 말합니다. 하지만 도시별로, 구별로 지난 시장에서 평균 전세가율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보고 계신 지역의 주요 단지들을 대상으로 과거에는 (2015~2017년) 전세가율이 몇 %까지 갔었는지 확인해보시고, 대략적인 기준을 잡으시면 좋겠습니다! 과거가 그대로 반복되리라는 법은 없지만, 어느 정도의 기준점은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노랑이좋아님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노랑이좋아님 ^^ 네 서울은 60%, 수도권 70%, 지방 80% 기준으로 봐주시면 됩니다. 적어도 잃지 않는 기준으로 봐주시는 것이고, 실제 투자를 할 때 전세가율 뿐만 아니라 상대적 저평가도 반드시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화이팅입니다 노랑이좋아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