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B지역 해도 해도 너무 싼데 이젠 심을 준비하자]
이번 달 임장지로 선택했던 지역에 대한 강의여서 기대를 가지고 강의를 들은 것 같다. 그동안 공급 물량이 많았던 까닭에 투자로 접근하기 어려웠지만, 이젠 기회가 오고 있다는 강사님 말씀에 따라 미리 준비하고 기다리는 투자자만이 기회를 기회로 알고 투자를 진행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임보 작성 시 BM할 것들을 정리해 보았다.
입지 분석을 하면서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은 직접 가격을 붙여서 확인해보는 연습이 필요하다. 우리가 하고자 하는 것은 지역 분석가가 아닌 투자자로 성장이기 때문에 모든 건 현장과 가격에 있다!
[지역 분석 시 투자 전략 요소 알아봤니?]
지역마다 그 지역 사람들이 선호하는 요소들이 있기 마련이다. B 지역내에서 선호하는 a,b,c를 확인하는 것은 투자 물건을 고를 때 더 벌 수 있는 투자가 되도록 만들어준다. 그렇다고 선호 요소만 보고 무조건적으로 그것만 보면 안된다. 같은 조건이면 선호 요소가 있으면 좋지만, 선호 요소가 절대적이지 않는 이상 기존의 평가 기준을 가지고 투자 물건을 선택하는 연습을 해야 된다.
[저평가인줄 알았는데 저가치였다니...]
수도권에서는 중심에 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아 저가치가 거의 없지만 지방의 경우 땅이 넓고, 인구가 감소하기 때문에 저평가과 저가치의 판단을 잘 해야 된다. 갭 차이가 얼마 안난다고 달려들면 큰일납니다!!!
[기회를 잡고 싶니? 그럼 트레킹해야지?!]
앞마당을 만들고 바로 투자의 기회가 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는 현실이기에 다른 지역을 분석하고 있을 때도 이미 만들어 놓은 앞마당에 대해서 시세 트레킹을 하고 기회가 왔음을 파악해야 된다. 식빵파파님께서 말씀해주신 방법으로 트레킹을 하고, 내가 저평가되있는 단지가 내 투자범위에 들어올 때까지 또 트레킹을 한다면 바로 ktx 예매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