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식빵파파님의 2강 대구강의를 듣게되었습니다!
닉네임과 다르게 여성분이라는 것과 월부 안에서 처음들어보는 닉네임이였는데 강의를 되게 전달력있게 잘 하셔서 첫 강의부터 집중이 빡 됏습니다.
대구라는 곳이 말씀하셨던 것처럼 공급으로 인해 약간 무서운 느낌의 지역이였는데 아주 기회의 지역으로 바뀌고 있다하니 빨리 임장지로 만들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게 하였습니다.
대구에 대해 처음 들여다보게되었느데 강의를 통해 대구가 어떤 도시고, 생활권 등 대구에 대한 이미지가 첫 강의부터 잘 잡혔습니다!
대구의 입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식파님은 각 입지별마다 봐야하는 기준과 이유들을 깔끔히 설명해주셔서 앞으로의 임보를 쓸 때 직접 적용해보며 투자자로써 인사이트를 길러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특히, 어떠한 입지의 특징을 보고 그 특징이 과연 투자에 어떻게 연결이 될수 있는지 꼭 생각해봐야 하며 각 단지의 가격을 비교해보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 꼭 대구지역만이 아니더라도 모든 지역에 적용되며 투자자로써 성장할 수 있는 참된 내용이다ㅎ 라는걸 느꼈습니다.
공급에 진심인 식빠님, 일반적으로 공급 입지분석을 할 때 기냥 공급그래프 및 적정수요만 그리고 단편적으로 확인했었습니다. 단순히 수치적으로만 파악하고 말았던 같았는데요,(항상 투자를 당장하지 못하기때문에 공급을 대충한걸 수도..)
먼저 그 수치를 적용하기 전에 해당 지역이 공급에 반영하는 도시인지를 한번 이번 대전임보부터 다시 적용해볼까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더 나아가서 미분양까지 적용해보는 것도 bm으로 삼아야겠다 생각했습니다.
각 구별 가격을 살펴보는 강의에선 아직 모르는 구에 각 단지를 살펴보니 확실히 많이 집중이 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현 대구시장은 생황권별 선호도에 비해 가격이 뒤죽박죽인 상황이 곧 전세상승기에는 투자로써 매력적인 곳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확실히 들었습니다,
매력적인 대구에 투자하기 위해 식빵님이 알려주신 투자전략 요소 3가지!를 알려주셨는데 추후 대구에 투자 할 수 있는 기회가 왔을 때 꼭 적용해볼 수 있도록 메모해두었다가 써먹어야겠습니다.
무엇보다 저가치, 저평가를 구분할 수 있는 눈을 만드는게 지방투자의 큰 핵심이지 않을까 생각하며
아직 대구를 가보진 못했지만 강의를 통해 대구에 대해 샅샅이 알 수 있게 해주신 식파 강사님!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드리며 마지막 강의로 가보겠습니다.
막강을 듣고.. 첫 월부를 하고 강의를 들으면서 저도 식빵파파님처럼 지방은 절대 안가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평생 인천에 살았고 수도권에도 임장 할 곳이 얼마나 많은데 굳이라는 생각만 있었습니다. 돈도 없었기 때문에 돈을 모으면서 수도권에 나중에라도 투자를 하자라는 전략이였는데,, 불장이 지나고 5천을 모아도 수도권에 하기 어렵다는 현실을 지난 실준반을 통해 받아들이고 할수 있는 곳부터라도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이 강의를 들었던 것 같습니다.
강의를 통해 지방투자에 좀 더 확신을 가질 수 있었고, 물론 아직 분임전이지만 지방임장에 기대를 갖게 되어 앞으로도 지방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곳부터 하나하나 쌓아가고 발전하겠다는 다짐을 하였습니다!!
이번 지기 대전 서구 임장! 파이팅!!
댓글
쓰타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