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월급쟁이부자들 작은시 입니다.
4강에서는 가치투자 하는법과 부동산의 투자 단계에 대하여 자세히 알려주셨고, 마지막에 투자사례와 직장과 투자를 병행하며 행복한 투자자로 사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주셨습니다. 시세차익 부동산은 무엇이며 우리가 지향해야 할 투자의 방향은 무엇인지 명확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직장과 가정과 투자를 병행하면서 사소한 여러 문제를 마주했었는데, 그러한 상황에서 힘이 되는 얘기들까지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전문가들의 부동산 시장 전망" 이라는 말은 부동산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돈은 벌고 싶은 세상의 많은 이들을 혹하게 하는 말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도 예외는 아니었고, 3년 전 주변에서 들리는 시장 전망, 흘러 들어오는 검증되지 않은 정보 그리고 갑자기 벼락거지가 될 것 같은 위기감에 묻지마 투자를 할 뻔 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본질을 잊은 채 말이죠.
이번 강의를 통해 인간이 시장을 전망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어떤 시장이던 잘 대응할 수 있도록 나의 실력과 통찰력을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묻지마 투자를 행하기 전 월부를 알게되어 가장 중요한 본질을 깨닫게 된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 주변 말에 흔들리지 않고 나의 실력을 쌓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겠다 생각하였습니다.
'월부에서 말하는 가치투자는 갭투자와 어떻게 다른걸까?' 라는 저의 의문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이해하는 월부가치투자 이렇습니다. 입지와 저평가여부를 판단한 후 투자기준에 들어온 물건들에 대하여 투자 가능한지 투자금을 따져본다. 매전 갭이 작으면 투자대상이 되는 갭투자와는 확실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월급을 모아 투자금을 마련하는 월급쟁이들에서 투자금은 중요하므로 갭을 따지지 않을 수는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결국 월부인의 방향은 가치투자 + 갭투자가 아닌가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월부환경에 있으면서 '가정과 직장 그리고 투자의 밸런스를 어떻게 유지하면 좋을까?' 라는 고민이 계속 있었습니다. 투자공부를 시작하면서 가정과 직장에 집중했던 시간들이 줄어듦에 따라 하나 둘 어려움이 생기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것은 관계라는 너바나님의 말씀을 가슴에 새기고 남편과의 관계 동료와의 관계에 더욱 신경을 써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제가 투자공부를 할 수 있도록 배려 (강의료, 내시간 확보)해주는 남편에게 감사하며, 초보투자자의 남편이 마주하게 될 힘든 점과 바라는 점들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야겠다 다짐하였습니다.
열반기초의 마지막 강의를 듣고 강의를 완강했다는 사실만으로 뿌듯해지는 오늘입니다! ㅎㅎ
열반기초는 투자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 어렵기도 했지만, 앞으로 나아가야 할 큰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강의라 꼭 들어야하는 필수 강의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은 가야할 길이 멀지만, 열반기초 강의를 한 강의, 한 강의 들었던 것처럼 하나씩 하나씩 해나가야겠다 다짐해봅니다.. 화이팅..!!
-끝-
댓글
작은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