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계약부터 전세까지 실전투자 A to Z
게리롱, 양파링, 식빵파파, 주우이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1. 저평가된 부동산은 결국 제 가치를 찾아간다는 1강 요약 내용을 설명하시면서, 부동산의 가치는 땅+건물이고 건물은 감가상각이 되나 입지가 좋은 땅은 가치가 올라가기 때문에 입지 독점성을 가졌는데 저평가되어 있는 물건에 투자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이 말이 거의 수학 공식과도 같이 와닿아서 뼛속까지 이해가 되는 느낌을 받았고, 입지가 왜 그렇게 중요하다고 하는지 깨닫게 된 순간이었습니다.
2. 유진아빠님은 투자를 시작하고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부를 쌓으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직접 임장을 하는 과정(손품-발품-…)을 배우니 어떻게 실행하신 건지 바로 납득이 갔습니다. 꼼꼼한 사전 조사와 집요한 비교 분석을 하시는 모습은 임장 수행의 정석처럼 느껴져 앞으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고, 마인드 셋의 측면에서도 자극이 많이 됩니다.
3. 특히 지역 조사를 하실 때 지역 내 산업별 종사자 수/ 지역내 총생산이나 월급여/ 연령별 인구 분포 등의 데이터를 취합하고 통찰력 있게 분석하시는 방법이 매우 유용해 보였습니다. 저도 앞마당 지역을 대상으로 연습을 많이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적용해 보고 싶은 점]
1. 작은 습관 만들기의 중요성을 계속해서 강조하셨는데, 잠들기 전에 또는 일어나서 책 한페이지 읽기와 같은 가벼워 보이면서도 독서를 지속하는 데 엄청난 도움이 되는 작은 습관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i) 자기 전 10분 투자 관련 도서를 읽는 습관, (ii) 점심 시간 5-10분 내서 가계부 작성하기를 첫 작은 습관으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2. 월부 환경에 있는 것의 중요성을 말씀하셨는데, 준비가 됐으면 실전반 강의를 듣는 것을 추천하셔서 일단 실전준비반은 꼭 듣고(올해 다시 안열리면 내년 초) 실전반 도전으로 넘어가려 합니다. 강의를 안 듣고 있을 때는, 특강을 수강하면서 열중반에서 알게된 조원 분의 임장에 함께 하면서 경험도 쌓고 많이 배우려고 합니다.
댓글
스케이터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