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7기 37조 우유대장]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024.05.20

4. 총점 (10점 만점): 10점/6점

 

STEP2. 책에서 보고 느낀 것


의심해 봐야 할 성공에 관한 여섯 가지 믿음 중 

1.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책에서 말하는 멀티태스킹의 개념: 동시에 두세 가지 일을 하는 것(TV에 집중하면서 반려견 머리 긁어주기)

그동안 내가 생각했던 멀티태스킹의 개념: 정해진 시간 안에 많은 일을 끝내는 것(10분 안에 찌개를 끓이면서 샐러드도 만들고 중간중간 상도 차리는 것)

책의 개념에 따르면 동시에 두세 가지 일을 하려면 집중력이 분산되는 것이므로 효율이 떨어짐. 그러니 동시에 많은 일을 하려고 하지 말 것.

하지만 나의 업무상 내가 어떤 일에 집중해서 하고 있어도 동료, 전화 등으로 인해 다른 일이 생길 수밖에 없음. 전환 시간을 줄이려는 노력을 하는 게 좋겠음.

 

2.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언제나 의지력이 충만한 것은 아님. 따라서 최대한 적절히 활용하려면 먼저 잘 관리할 수 있어야 함. 관리하는 방법은 의지력에 대해 생각하고, 주의를 기울이는 것인데 내게는 잘 와닿지 않았음. 차라리 의지력은 한정되어 있으니 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을 우선적으로 처리하라는 솔루션이 더 실제적이었음.(타이밍!)

나의 경우 의지력이 가장 높은 시간대는 오전인데 아마도 9 to 6의 회사원들이라면 일반적으로 나처럼 아침 시간에 가장 집중해서 끝내야 할 일을 하고 있을 것임. 앞으로 오전 시간을 좀 더 효과적으로 쓰기 위해 의지력을 최대한 끌어올려 보겠음.

 

STEP3. 책에서 적용할 점

 

1.선택과 집중

2.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하려고 전환 시간을 소비하지 않기

 

STEP4.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26) 훌륭한 성공은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이다.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 번에 하나씩이다.

(p.106) 시간은 우리를 기다려주지 않는다. 무언가를 지나치게 극단으로 몰아가며 뒤로 미루다간 그것을 영영 만나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

(p.242) 많은 일을 하면 할수록 그중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가능성의 수는 점점 더 줄어든다.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할 수는 없다. 만약 그렇게 하려고 애를 쓴다면 기쁘게 해주지 못할 단 한 사람은 바로 당신 자신이다.



댓글


그뤠잇vuser-level-chip
24. 05. 22. 16:08

원씽 책은 월부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책 중에 하나입니다ㅎㅎ 매번 볼 때마다 느낌이 다른것 같습니다. 완독하시느라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