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권유디님은 강의를 시작하시며
가격은 변하지만 가치는 변하지 않는다. 가격은 누구나 알 수 있지만 가치는 그걸 보는 눈을 가진 사람만이 알 수 있다. 그래서 가치를 보는게 중요하다는 말과 함께 강의를 시작했는데
이 한마디에서 우리가 투자든 내집마련이든 어떤 것을 하던지 간에 우리가 무엇에 집중해야하는지 정말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방향을 잡아주는 한마디 였다고 생각합니다.
2주차 강의는 저 한마디에 온 집중을 모아 진행되었구요.
현 수도권 시장을 진단하고 지금 시장상황에서 거래를 결정하는 것은 무엇인지 그렇다면 우리가 투자나 내집마련 할때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에 대해서 1주차때의 너나위님과 같은 기조로 말씀을 해주셨어요.
사람들은 아파트를 살때 어떤 특징을 가지고 행동하는지에 대해서 알려주셨는데 바로 가격이 아니라 가격의 OO에 집중한다는 것.
상승장에서 불나방처럼 달려들며 상승력에 기름을 붓는걸 보면 이 말에 공감하지 않을 수가 없었고, 이런 특징을 내 투자에 어떻게 활용해야 하겠는지에 대해서 생각해 볼만한 문제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으나 아직까지 확실한 결론을 내리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나는 사람들과는 반대로(가격의 OO가 아닌 가격에 집중) 행동해야 겠구나 라는 직관적인 깨달음은 얻을 수 있었죠.
정말 새롭게 알게된 사실과 꼭 가져가야 할 배운 점
1. 서울 1급지에서 '부O'이 가지는 파워가 5개 입지요소 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
명품은 실용성을 따지지 않고 상징성이 중요한 것
부동산은 이건 이해의 영역이 아니라 공감의 영역, 그래서 받아들여야 하는것이라는 것
2. 4급지 이하에서 택지(균질성)의 힘은 연식, 브랜드만큼 강하다는 것
3. 투자는 올림픽이다. 어떻게든 1등이 나와야 한다. 왜? 최고의 수익률이 나와야 하니까... 하지만 내집마련은 대상단지 분석후에 개인의 성향이 반영되어야 한다.
4. 내집마련중급반을 만든 이유는 주거와 투자를 분리해서 장기간(약10년)보유하면 나중에 매매가 상승분으로 인해 주담대를 받으면 전세가가 주담대로 나오게 되므로 임차인을 내보내고 내가 들어가 살 수 있는 그런 최고의 한채 전략을 위해서 만든 것이다.
이런 개념을 가지고 살 수 있다는 게 이 강의를 들으며 가장 크게 얻어가는게 아닐까? 이 강의를 듣지 않았다면 이런 개념을 어떻게 생각해내고 어디서 배울 수 있을까...???
특히 4번째 전략은 여건이 된다면 무조건 써보고 싶은 전략이다. 나를 한단계 올려줄 수 있는 가장 유효한 전략이 아닐까라고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