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과정을 즐기는 투자자 요로콘부자 입니다 :)
2주차조모임는 원씽 책으로 선배와의 독서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저희조에 선배로 와주신분은 여르미야 님이신데요.
저번는 제가 선배로 참석을 했었는데 다시 이렇게 만나니 더욱 반갑고 신기하고
역시 월부는 둥글기에 언젠가는 만나는 군아! 생각 했습니다 :)
멀티태스킹 자기관리 일과삶의 균형등
책을 통해서 그동안 인지 하고 있었던 것과 실제의 차이를 이해하고
진짜 성고을 한 사람들은 어떠한 태도를 지니고 행동하는지 이야기 해 볼 수있었는데요.
그중에서도 선배님이 이야기 해주신 목실감이 생각이 많이 남습니다.
한정된 시간에 몰입 하여 효율을 극대화 하는 것이 중요한만큼
시간을 잘 활용 하는게 중요한데 거기에 기본이 되는 것이 바로 목실감 인데요.
이 부분도 익숙해 지다 보니 후행지표로서 참고만 했는데
비는 시간 몰입도가 떨어지는 시간들을 제대로 복기하며 좀 더 하루를 알차게 쓸 수 있는
지표로서 활용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BM
목실감 복기하기
바쁜 일상속에서 투자자의 삶도 치열하게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
통시간 짜투리 시간 활용법에 대해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도저히 시간이 나지 않아 잠을 줄이며 투자활동에 몰이하는 분도 계셨고
책에서 나온 것 처럼 빈회의실을 활용하여 집중도를 높였다는 사례를 들었을때
주변보다 우선 나의 효율을 높이는 것에 집중을 하는 것이 중요함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월부 환경도 벙커의 하나라는 이야기를 듣고 너무 공감이 되었습니다.
환경이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벙커를 잘 활용 하여 능률을 높여야 겠습니다.
이미 업무적으로는 한계치를 뛰어 넘고 OK고원에 있는 분들이 많으셨는데요.
(대단한 우리조!bb) 성장을 위해서는 단기적인 목표를 설정 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계속 성장 할 수 있는 목표들을 벽돌깨기 해야 한다는 말에 너무 공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임계점을 넘어본 경험이 장르는 달라고 큰 자산이 됨을 이야기를 통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긴 마라톤 같은 투자활동의 임계점을 치열한 삶 속에서 매일매일 넘고 있는 동료분들의
이야기기를 들으니 이런 멋진 동료들과 함께 하는 것이 감사했고 저또한 힘든 수간이
나에게 임계점을 넘는 타이밍이군아 생각하고 최선을 다해야겠다 다짐했습니다 .
BM
몰입 할 수 있는 벙커 확보하기
강의를 듣고 공부를 하고 책을 읽고 각자의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매일매일 충실한 삶을 사는 이유와
궁극적으로 원하는 라이프상에대해서 이야기 해 보았는데요:)
조원분들의 비전보드를 구두로 설명 들으니 행복바이러스가 옮겨지는 느낌이였습니다 :)
초심이 자꾸 휘발되기 쉬운데 그럴때마다 최종 목적지를 잊지 않도록
최종 목표를 자주 시각화 하고 말로 공론화 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BM
매일의 원씽은 꼭 지키도록 노력하기
따뜻하고 유쾌한 리딩 해주신 여르미야 선배님 7갑3조 덕에
2주차도 너무 알찬 독모 였습니다! 최종 목표를 위한 작은 도미노 화이팅!!
감사합니다 :)
댓글 0
여르미야 : 우리의 작은 도미노 화이팅! 요로콘부자님과 또 만날 수 있어서 넘 행복했고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