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최고의 아파트를 찾는 내집마련 전략
자음과모음, 권유디,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코크드림, 너나위
내 집 마련 기초반과 중급반을 연결해서 수강하면서 그 전에 수강했던 서울기초반에서의 경험과 비슷하면서도 뭔가 달라졌다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게 뭔지 설명하라고 하면 그냥 투자와 내 집마련의 차이인가보다 하고 막연히 떠오르기만 하고 정확하게 설명하기는 어려웠습니다.
내 집 마련 중급반에서 설명해주시는 거주보유 분리라는 개념과 전세 레버리지를 이용하는 투자라는 개념이 결국은 같은 거라고 착각하고 있었던 겁니다.
3주차에 자음과 모음님은 저처럼 그 둘의 차이를 전혀 구분하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하여 개념을 잡아주시기 위해 열정적으로 외쳐주셨습니다. 그 둘은 방법만 동일 할 뿐 전혀 다른 개념이라는 것을요.
막연히 뭔가 다르긴 한데 설명할 수 없었던 개념을 3주차 강의를 통해서 어떤 차이점이 있는 건지 정확하게 개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어떤 방향을 향해 갈 것인지 결정하는 것은 결국 스스로의 문제였습니다.
결국 저는 투자의 방향으로 가는 게 맞다 라는 방향성이 더 명확해진 3주차 강의 였던 것 같습니다. 내집마련 강의에서 투자에 대한 결정을 뚜렷하게 할 수 있었던 것이 뭔가 아이러니 하다는 생각이 들 긴 합니다. 그러나 끝까지 거주보유 분리, 갈아타기, 투자 라는 개념에 대한 구분을 정확하게 하지 못했다면 앞으로 해야 하는 행동에 계속 의문이 따라다녔을 겁니다.
제가 어떤 방향을 잡는 게 맞는지 그래서 앞으로는 그 길로 뚜벅뚜벅 가야 겠다고 결심을 하게 된 것 만으로도 이 번 3주차 자음님 모음님의 강의는 저에게 정말 의미있는 강의였습니다. 투자에 대한 개념마저 미숙했던 초보에게 개념을 심어주기 위해 많은 시나리오와 답을 준비해 주신 자음과 모음님께 대한 감사로 3주차 후기를 마무리 합니다^^
댓글
모소나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