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권유디님이 말아 주시는 C지역 후루룩 먹기!!
사실 내가 가본 지역이 아니면 눈에 안들어 와서 강의 듣기가 힘든데
이번 C지역 강의는 변화의 상황 속에 있어서 공급파트 해석과 맞물려 너무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다.
특히 C지역은 광역시중 가장 작아서 그런지 선호요인이 분명하게 구분되어 있어, 공부를 잘 해 놓으면 다른 광역시에도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
and 매매가가 낮은 지금 이 시점에 전세가가 빠르게 오르고 있는 지역이 라는 점이 무척 흥미로웠다.
그리고 반응이 슬슬오는 곳이니 만큼 어떻게 바라고 여기에 투자로 이어지는 시세트레킹까지 가르쳐 주시니 그동안 막연했던 트레킹이 쉽게 느껴졌다.
가르쳐주는 전반적 강의 시간은 길지 않았지만 내용이 너무 알차서 강의의 내용을 생각에 생각 그리고 적용해야 해서 결코 짧지 않게 느껴졌다.
BM1) 저평가 + 투자금 + 리스크 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투자자(나)의 상황별 투자 의사를 결정!
초보라 그런지 생각이 한곳에 꽂히면 그것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저평가면 저평가만, 투자금만 보려하면 투자금만 공급은 무조건 리스크!
이걸 종합적으로 보는 연습을 해야 할 것 같다. 하지만 저평가를 하는 능력이 아직 부족 한 것 같아서 유디님 말씀대로 단지를 볼 때 가치판단에 집중해서 사고를 늘리고 여기에 가격을 붙혀보면서 이번달에는 저평가 보는 눈을 키우는 연습하기!
BM2) 공급에 대해 여러가지 사고로 생각 보기!
공급은 무조건 리스크로만 생각했다. 특히 지방에서는! 그런데 가끔 강사님들이 공급은 리스크인 동시에 기회라고 하는 말씀이 크게 와닿지는 않았다. 공급이 있으면 리스크가 됐든 기회가 됐든 돈이 많이 투자가 되야 하는 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다. 그런데 시장상황에 따라서, 그리고 내가 생각하고 계획 하기에 따라서는 투자금이 적게 들면서도 리스크가 대응 되는 상황도 만들 수 있구나~ 를 알게 되니 무섭고 어려웠던 공급이
재미있는 파트로 바뀌었다. 식빠파파님 께서는 공급을 분석하는 법을 알려주셨다면 유디님 께서는 이용하는 법을 알려주셔서 단계별 가르침의 궁합이 너무 좋아서 이번 지기 수강의 최애 파트는 단연 공급이라 할 수 있겠다. 이 부분을 더 분석하고 투자에 다양하게 대입해 보는 연습을 해야겠다. (공급달력/공급크로스체크/지금과 비슷했던 과거 공급시기공부)
BM3) 시세트레킹
PPT로 대장 트레킹 하는 방법이 너무 가시성이 좋아서 보고 생각을 도출해 내기 너무 좋아보였다.
이번달 임장이에 꼭 트롸이~ 트롸이~ 해보자!
유디님 강의는 처음 듣는데 진심으로 우리가 투자하기를 바라고 원하시는 마음이 그대로 느껴졌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최소한의 후회와 최대한의 기회를 가져갈 수 있게 본인의 투자를 복기해 주시는 모습이
너무 감사하게 느껴졌다. 유디님이 주신 간 쓸게 감사히 받겠습니다!
댓글
월드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