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중37기 4주간 5매불망 독서생각뿐🧡 뉴스프링] 열반스쿨 중급반 3강 강의 후기

  • 24.05.27

그동안 이미 경제적 자유를 이룬 너바나님 같은 분들이 강의를 해주시는 것도 굳이 할 이유가 없는데,

내가 어떻게 여기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다행이다하면서 이 기회가 빨리 없어지지 않길 내심 불안함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열중반은 그동안 월부에서 너바나님의 통찰력을 접할 수 있는 기회였는데,

우리 37기가 마지막이라는 소식에 아쉬우면서도 이번 기수를 들어서 정말 다행이다 생각했습니다.

수강생의 여러 질문에 답해주시면서 알려주신 모든 통찰,,, 계속 되새기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느낀점 위주로 간단히 쓰려고 했는데, 핵심만 적었는데도 너무 다 주옥같은 말 뿐이라 강의 내용을 다 적은 것 같아

(무슨 한시간반동안;) 정리한 것은 저의 노트로 넣고,, BM만 남기고 정말 다 줄입니다ㅎㅎ

정말이지 명강의.. 너무 감사합니다!


-------------------------------

(가진 돈으로 제일 좋은거 해야한다고 배워서 계속 위를 보고 있었는데 시장이 바뀐건가? 하는 생각이 듦과 동시에 아 날아갔나? 하는 아쉬움+조급함ㅠ 방향을 다시 틀어야겠다고 생각)


- 이번 하락장에 기회 잡는법 3가지 (내 스탠스 정하기. 모든 건 가치가 있다는 전제하에)

  1. 안전지향 (여기서 충격O_O!? 지금요? 이런 시각을 못가져봤다) 
  2. 종전 최고가 대비 많이 하락한 것 (놓친 기회.. 이 호시절 나는 23.2월에 투자코칭을 받고도 알아들을 실력이 없어서 무슨 말인지도 모르고 바보같이 흘려보내고,,, 복직과 동시에 6개월을 쉬었다. 역시.. 아는만큼 보인다. 근데 지역을 알려주시니 엇.. 좋은 거 아니고 여기? 하는 생각에 또 조금 혼란스럽다.)
  3. 저평가 아파트 : 베스트지만 시간갈아넣어야. 직업적 공부, 앞마당과 경험 많아야


- 아~ 하고 받아먹는 하락시장 투자법 공식! (열중은 정말.. 그래도 뭘 조금이라도 알고 들어야 들리는 강의네요ㅠ)

  1. 입지 (이미 올랐으면 다음 다음 다음 빨리 넘어가기)
  2. 신축 (주거환경개선)
  3. 하락률


- 각자의 포지션에 맞는 선택 기준 : 실수요자 / 직장인 투자자 / 투자하는 직장인.


- 인생의 성공 전에 겪는 과정들. 머니레벨 올리기. (나는 지금,, 불리는 단계에 있다. 몸값을 높일 수 있게 열심히 하고 버텨야. 독강임투, 나보다 잘하는 사람 만나고 책읽고 강의듣고 어떤분야든지. 전문가의 내공 쌓기 1만시간. 세상에 공짜는 없어. 한우물만 파고 존버하기. 우선순위와 리스크 관리.) 부의 추월차선을 타라! 결과가 아닌 과정의 비교를 통해 그대로 따라하기(아직 오지 않았지만, 돈을 부리는 단계에서의 감사겸손건강나눔검소. 이것만 노트한페이지다. 새기고 새기고 새기자. 스스로 부족한 걸 알아야 성장한다.)


- 투자하기 전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 : 반짝임 > 성장이 멈춤 > 성공이 올때까지 버팀 > 노력에 대한 보상 > 성공

이 정도 성공에 그런 과정 다 있다. 진짜 부자는 진짜 열심히 살았다 꾸준히 오랫동안 성실하게.

이 5단계 안에 있으면 잘하고 있는거야. 포기하지 않는다면. 모두가 그 과정을 겪었다. 튜터님들도.




<BM>

ㅁ 지역 대장 아파트들 호갱노노 알림 설정해 튀는 것 캐치하기

ㅁ 하락장에 사야 부자됩니다(안다) 여러분은 투자하고 있나요?(행동!!!!) 이거 돈 벌자고 하는거다!

메타인지! 강의 들으며 안하고 있는게 있다면 적용하기!! 메타인지!

ㅁ 번 돈의 절반은 적금통장으로 바로 쏘기 (일정한 금액 말고. 하던대로 하지 않기!)

ㅁ 세금 공부

ㅁ 일의 우선순위 매기는 법. "진짜 중요한 임팩트 있는 일이 뭐지?" 목표금액을 하루치로 환산해 그보다 못한 일은 위임하거나 버리기.

ㅁ SWAT분석

ㅁ 투자습관들이기. 동기부여하지 않고,, 나보다 잘하는 열심히 하는 사람이랑 쭉 가기.

ㅁ 척/덕/탓 말기

ㅁ 탐욕 경계. 규모가 커질수록 리스크관리

ㅁ 관리영역이 될 때까지 한가지만 파기 (운전처럼 5년뒤에는 쉬워질까?)


댓글


젤리메탈
24. 05. 27. 03:01

정말 이번 강의는 중요한것만 짧막하게 적어도 후기가 넘치는 강의였던것같습니다. 프링님 후기 읽으면서 저도 한번 더 새길 수 있었던것같아요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

오난
24. 05. 29. 08:09

우와 이렇게 가득한 BM이라뇨..! 단순히 강의룰 받아적으신게 아니라 프링님의 생각이 가득가득 담겨있어서 하나하나 더 풍성한 후기네요 👍🏻 특히 볼드체로 강조해주신 부분은 저도 인상깊었던 부분이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