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힘내자모모 입니다. 2주차 강의 후기 올립니다.
5월 쯤? 지투기 부자대디님의 강의를 듣고 그 지역으로 바로 임장을 갔고 두개의 앞마당을 만들고 재수강을 하니 머리 안에서 지역이 그려지고 물건이 생각나면서 엄청 재밌게 들었습니다. 그리고 실수한 점과 부족한 점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정말 싸지만, 지방에서 구축은 괜찮을까? 입지가 정말 좋은 것을 알겠지만 입지 좋은 중심지에 벗어나는 생활권 내 외곽이 정말 입지가 좋다고 볼 수 있을까? (개인적으로 오땡떙떙은 들어가는 순간 아 여기는 도망가야겠다.. 는 생각을 했습니다..) 고민을 많이 하였고 결국 00년식 이하는 후보에서 빼고 시세 트래킹에 넣지도 않는 실수를 했습니다.
구축 중 괜찮다고 생각한 단지를 시세 트래킹에 넣기. 지방 구축 단임 시 단점보다 장점을 많이 볼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반성합니다. 이동 시간 포함 밥 먹을 시간도 없이 8시간 이상 매물 임장을 하면 정신 & 체력적으로 지친 상태이기 때문에 초반에는 기차에서 매물 정리를 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결국 당일 매물 정리를 안 하고 다음날 하게 되는 습관이 형성 되었습니다. 녹음을 믿고 불편함보다는 편함을 추구한 자신에 대해 반성을 했습니다.
힘들어도 당일 매물 정리는 꼭 하자. 작은 정보도 투자에 중요하게 적용되며 나를 발전시키는 요소다.
내가 투자할 수 있는 범위를 설정하고 물건을 보고 열심히 시세 트래킹 자료를 만든 결과물을 보니 투자 가능성은 작고 좋은 물건이 많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내가 임장을 다니고 후보를 뽑으면서 마음이 와 닿지 않은 것. 기계적으로 임보 채우기에 우선을 한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투자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물건을 찾고 수익률을 보고 가격 변화의 재미를 느껴야 하는 데 좋은 것만 찾으니, 재미는 없고 그저 기계적으로 마음이 없는 상태로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절대적 & 상대적을 봐야 하는 것. 저평가를 먼저 판단하고 투자금, 조건, 리스크는 상황이라는 것. 하지만 난 상황을 먼저 보고 절대적 만 보았다는 것. 결국 결과물은 투자 가능성이 높은 물건이 아닌 좋은 것이 더 많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무조건 1번은 절대적 & 상대적. 그 후가 상황이다. 투자의 본질을 생각하고 후보를 찾자.
저번 1등 뽑기 강의도 좋았지만, 이번 강의는 자세한 설명이 추가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덕분에 적용은 하지만 50%만 이해되었던 여러 요소들이 100% 이해가 되었습니다!! 제가 저번 강의에서 이해가 안되는 것을 어떻게 아셨는지!! 너무 좋습니다!!
과거 원금 보존성 등 여러 가지 평가하면 이게 맞나? 라는 생각이 이번 임장지에서 후보를 뽑을 때는 맞구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정확하게 알았으니 좀 더 상세하게 각 후보의 여러가지 요소를 평가해 보자.
지역에서 앞마당 두 개를 만들고 떠나는 날. 역에서 웃으면서 돌아다니는 사람들을 구경하며 "이게 맞는 걸까? 결과는 없고.. 실력은 초보 수준.. 다리는 아프고.. 실전은 떨어지고.." 집에 돌아가는 길 내내 많은 생각에 잠겨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 그분들은 어떻게 했을까?"를 생각하고 부정적인 생각을 떨쳐냈지만, 임장을 가면 갈수록 "그 시기라서 가능 한 것이 아닐까?"는 생각이 더 커졌으며 지금은 "에라 모르겠다.. 어차피 집에 있는 것 보다는 괜찮겠지.."라는 생각으로 임장을 하였습니다.
"지금 여러분들이 하는 노력은 분명히 의미가 있다. 다만 그 의미까지 연결이 되지 않았을 뿐이다."
부자대디님의 말씀에 위로가 되었습니다.
저는 투자를 하기 위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투자의 결과물은 투자를 하지 않는 한 절대로 나올 수가 없죠. 근데 그 결과물이 보이지 않으니 부정적인 생각에 빠진 다는 것. 그리고 투자를 할 수 있는 물건을 바로 나오지 않지만, 투자를 하겠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한다면 실력이 향상되며 그 물건을 찾을 수 있다는 것. 그렇기에 지금 나의 행동은 의미가 있다는 점.
부정적인 생각에 빠지는 것은 당연하며 그 부정적인 생각에 오래 빠지지 않기 위해서는 지금 나의 행동이 의미가 있다는 것과 잠깐 잊었던 꿈을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결과가 없기 때문에 지금 나의 행동이 무의미하고 부정적인 생각에 빠지는 것이다. 꿈을 생각하고 지금 나의 노력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자. 부정적인 생각은 당연하다.
많은 것을 배웠고 고쳐야 할 점 그리고 지금 나에게 힘을 주는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힘내자모모님~~, 그 지역을 임장하고 와서 더 강의에 빨려들었을 것 같아요. 저는 그 점이 좀 아쉽네요. 내가 이 지역을 임장을 한 곳이라도 해 놓았으면 더 많이 배울 것 같은 강의였습니다. 그래도 강의 너무 좋더라구요. 매일 좋은 자료 챙겨주시고 코칭(?)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모님 느낀점 + 적용할 점까지 세세하게! 완벽하게 강의를 흡수하신 것 같아요 결과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복기하고 개선해 나가는 모습 너무 멋져요! 좋은 후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