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열반스쿨 기초반 정말 기대하고 있는 30대 초중반 가장 입니다.
주우이님의 OT강의 중에 제가 고민하고 있었던 실거주 1채가 먼저인지 투자가 먼저 인지도 저의 고민이였는데요.
사실 투자가 먼저라고는 알지만 안정지향적인 성향인터라 실거주 1채에 먼저 투자하자해서
19년도 9월에 세금폭탄으로 다주택자들이 패닉셀 시기에 인천 미추홀구 조합원입주권을 하나 사서 실거주 하려 했습니다. (당시에 저희 상황에서 영끌로 살 수 있었던 곳..북변 구역과 고민중에 미추구역으로 매수)
하지만 아내의 직장이 가산에서 강남으로 옮겨졌고 실거주가 아닌 투자로 변질된 물건입니다.
그래서 입주권을 팔고 옮겨갈까했는데 지금 팔면 시간은 시간대로 날리고 돈은 다행히 천만원정도만 손해인 상태지만 지금 팔면 나중에 땅을 치고 후회할것 같기도하고 자산은 파는게 아니고 모아가는 거라고 월부 유튭 영상에서 멘토님들이 계속 말씀하신거에 세뇌가 되었는지(?) 얼마전에 수천씩 싸게 팔라고 유혹이 왔지만 그냥 나중에 전세 주더라도 지금 절대 손해보고는 팔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게 잘하고 있는 일인지는 모르겠습니다...그래서 더 공부를 해야겠다고 다짐했고 열반스쿨에서 정말 저만의 기준과 개념들이 확립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강의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부자님 현재 상황에 시의적절하게 강의 들으시는것 같습니다. 엄청난 성장이 기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