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 열반스쿨 기초반 76기 25조 순례씨]

  • 24.06.17

본 것

-처음에는 완벽주의 보다 완료주의적으로 행동하라

-수익률이 적정해야 목표로 한 금액을 이룰 수 있다.

-독서와 임장이 매우중요하다. 독서를 통해 부자가 되는 방법을 깨우치고 임장을 통해 정확한 매물을 판단할 수 있는 눈을 키워야 한다.

-많은 사람들은 전망을 하려 한다. 하지만 전망은 의미 없다. 내가 산 것에 대한 가치를 믿어라.

-투자는 농사꾼의 마음으로 농작물을 키우고 재배하듯 해야 한다. 새싹을 보고 새싹비빔밥을 해 먹기 보다 농작물을 수확하는 기다림을 가져야 한다.

-아파트의 가치를 결정하는 5요소 ( 직장, 교통, 학군, 환경, 호재/악재, 브랜드)

-고수의 투자원칙 (저평가, 환금성, 수익률, 원금 보존, 리스크관리)


깨달은 것

-나 자신의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메타인지가 필요하다.

-첫 술에 배부를 순 없다. 임장을 제대로 해보고 두 개 이상의 비교 군은 가져야 매물이 싼지, 비싼지 판단할 수 있다.

-투기적으로 공부하지 않고 투자 했다고 자만했고, 그동안 운이 좋게도 투기가 그리 손해를 보진 않았다. 이것이 부동산 투자에도 같은 결과를 내리라 자만하지 말아야한다.

-투자의 첫 걸음은 나의 실력을 쌓는 것 부터이다.


적용할 것

-전세를 새로 구하거나 협상단계의 어려움이 있다면 전세를 낀 매물을 찾는 것은 어떨까?(보통 매매 보다 이 조건을 가진 매물을 찾는 것이 훨씬 어려울 것이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가진 아파트를 사는 것이 아닌 남들도, 남들이 좋아할 아파트를 찾아야 한다.

-리스크관리를 위해 여유자금을 활용할 수 있게 마이너스 통장 or 신용대출 등 최악을 대비해야한다.

-임장을 통해 실제로 아파트를 보고 나의 실력을 길러야 한다.

-내가 눈여겨 보는 지역이 강남, 여의도, 중구와 교통편은 어떤지, 소요시간은 어떠한 지 먼저 살펴보자

-어떠한 투자이던 원칙을 깨지 말아야 한다. 그 원칙을 깨면 어느순간 손해를 보게 된다.


댓글


순례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