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실거주와 투자의 관점은 다르기 때문이다!
투자를 먼저하고 나중에 자산이 쌓였을 때 똘똘한 실거주 한 채를 만들어야 하는 너바나의 말씀이 있었다.
그럼 지금은 어떤 마인드와 투자 관점을 가지고 행동해야 할까?
->나는 해바라기씨 과자를 먹는 것 처럼 씨앗을 먹고 있는건 아닐까?
씨앗을 소중히 심고 물을 주고 거름을 주고 잡초를 뽑아주고 정성을 다했을 때 새싹에서 줄기로 줄기에서 열매로
비로소 수확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묵묵히 수행하여야 한다.
->압도적인 강남권 - 좋은 곳인지는 알았지만 제시해주신 데이터를 통해 다시 한번 그 이유를 알게 되었고, 현재 최상급지를 갈 수 없기에 강남과의 접근성, 강남과 비교 등으로 매물을 바라보는 눈이 바뀔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교통의 중요성 - 2 3 9 신분당 - 나에게는 그냥 편리한 출퇴근 대중교통이었던 지하철이 이제 다시 보이기 시작한다. 환승역에서는 어플을 통해 주면 아파트 시세는 어떤지 찾아보기 시작하였다.
->가치판단에 있어 중요한 원칙! 사실 아직 충분히 이해가 되지는 않는다...
무슨 이야기인지는 알겠지만 데이터를 만드는것, 계산하는 방법, pc 및 어플 사용 등 아직은 어색하고 앞으로 반복적 숙달과 내것으로 만드는 노력이 필요하다.
->처음엔 너무 쉽고 별거 아니라고 생각해지만 중요성을 느끼고있다.
시간관리를 통해 아깝네 날려버리는 시간들을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하게 되고 목표.실적을 통해 뜬구름잡는 목표보다는 내 환경에 실질적인 목표를 세워 실적으로 옮겨지게 만드는 습관을 만들어주는 방법이다.
아직은 씨앗을 어떻게 심는지 배우는 과정이다.
이 과정이 재미없고 성과가 바로 돌아오지 않더라도 멀리 보고 땅을 단단하게 다지는 시간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댓글
파랑호랑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