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1주차 강의 때는 투자자가 지녀야 할 마인드적인 부분을 주로 다뤘다면, 2주차 때는 부동산을 어떤 시각으로 바라봐야 하는지가 담겨있었다.
새벽에 일어나 시간을 만들어내며 틈틈이 공부하는 사람들과 달리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투자 공부를 후순위로 점점 미루는 나를 발견해 반성하게 됐고… 완벽주의 대신 완료주의를 추구하며 정진해나가야 함을 반성하게 됐다.
출퇴근길에 책을 읽는 시간이 하루 중 가장 좋아하는 시간인데, 책을 덮어놓고 잠시 명상하며 내가 바라는 앞으로의 내 모습과 내 삶을 곰곰히 생각해보면 앞으로 투자 공부를 지속해나가야지만 성취할 수 있음을 매번 확인하게 된다.
예전엔 투자 공부라는 건 어쩌면 돈만 밝히며 인색하고, 욕심쟁의 등의 이미지가 떠올랐는데 그것들은 새로운 세계에 발을 들이기 싫다는 이유로 내가 만들어낸 거짓된 이미지였다.
투자 공부를 시작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진짜 내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하며 공유하고 성취의 과정을 다같이 걸어가는 순간이 행복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거친 파도들이 나를 밀어붙이고 안전해보이는 현실로 돌아가라고 소리치겠지만 부디 잠시 나를 속이는 현실에 지지 말고 꾸준히 걸어갔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