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반 2강에서는 다랭튜터님께서 임장의 모든 것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앞마당이 하나둘씩 쌓이면서 임장이 조금은 수월해지고 있었지만 막상 강의를 들어보니 임장의 본질을 이해 못한채 앞마당을 늘리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각 단계에서 확인해야 할것들을 하나하나 알려주셔서 임장의 툴이라고 생각하고 그대로 따라하면서 부족했던 부분을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단지임장
그동안 단지임장을 하면서 단지의 장점과 단점을 간단하게 적었었다. 그러다 보니 집에 돌아와서 단지분석 할 때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많았다. 강의에서 단임 시 장점, 단점 뿐만아니라 궁금한 점까지 꼼꼼하게 기록하고 조원들과 수시로 단지에 대한 선호도 의견 나누라고 하셨습니다. 다음 임장부터는 장점과 단점을 나눠서 기록하고 궁금한 점까지 기록해서 나중에 부사님께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Bm: 궁금한점 기록하기
매물임장
정해진 시간에 최대한 많은 매물을 보기 위해 1시간 반 텀으로 부동산을 예약했더니 시간이 너무 쫓겨 제대로 정리 못한채 다음 부동산으로 넘어 가는 경우가 많았다. 강의에서 하루에 몇 개의 부동산을 방문하고 부동산 당 몇 개의 매물을 보는지까지 자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또한 매임 시 확인해야 할 사항들을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이번에 놓쳤던 부분을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BM: 좀 더 익숙해질때까지 하루에 4~5곳의 부동산을 예약하고 부동산 방문 후 바로 정리하고 본 물건중에서 1등 뽑고 다음으로 넘어가기
투자하기 까다로운 조건일수록 협상하기 유리하다.
월세 끼거나 전세금이 낮은 물건은 투자금이 많이 든다는 이유로 제외시켰는데 이 부분을 이용해서 나에게 유리한 조건으로 협상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적극적으로 검토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물건은 내가 투자할 수 없는 물건이다”라고 생각하기 보다 어떻게 협상카드로 활용해야 할지를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BM: 협상카드로 활용할 수 있는 물건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기
튜터님~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튜터님께서 강조하신 “기본에 충실한 투자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박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