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다시 온 서울투자 기회! 2억으로 잡는 법 - 서울투자 기초반
자음과모음, 주우이, 권유디, 제주바다
3강 자모님의 송파구, 강동구, 서대문구 지역 및 투자 분석 강의는 저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는 강의였습니다.
우선 송파구는 제가 대학 졸업 앞두고 아직 20대일때 처음 사회생활을 시작했던 곳인데 당시에는 당연히 부동산은 전혀 알지 못했고 대출이 있으면 큰일나는거 아닌가 하고 살았던 정말 사회초년생 이었습니다. 당시 일하던 곳 근처의 그 아파트 단지들이 지금은 정말 어마어마한 가격이 되었구나 느끼면서 그땐 왜 부동산에 관심이 없었을까 생각해보게 됩니다. 요즘은 20대 젊은 분들도 부동산 제테크에 정말 열정적인데 그 당시 저는 대출도 잘나오던 시기였음에도 부동산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다니.. 그때 송파구에 투자를 했다면 하는 아쉬움은 인간이기에 어쩔수 없이 드네요...
강동구는 사실 가본적이 거의 없는 곳이지만 부동산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정말 자주 듣는 지역입니다. 어제 올림피파크포레온 현장 사진을 봤는데 정말 어마어마하다는 생각이 들면서 둔촌이나 고덕 등 가보고싶은 곳들이 정말 많은 지역이 강동구입니다. 특히 고덕 쪽은 아직 한번도 못가봤음에도 저기서 살고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좋아보입니다.
서대문구는 대학생때 자주 가던 지역이고 강의에 나오는 곳들 모두 다 아는 지역인데 그땐 대학생때라 당연히 부동산에 관심이 없긴 했지만 그 당시 빌라였던 동네들이 아파트로 바뀐걸 보면 정말 격세지감을 느낍니다. 당시 마포구의 마래푸 짓는걸 보며 친구와 '저 언덕에 아파트를 왜 짓는거냐 저길 사람들이 어떻게 올라가냐' 대화했던 기억이 납니다. 정말 부동산에 무지했네요...
강의를 들으면서 제가 깨달은건
이렇게 세가지 입니다.
서울투자기초반 강의를 완강했고 이제 라이브코칭만 남았는데 월부환경에서 거의 반년만에 강의를 수강했고 조모임 임장은 1년만에 하면서 그동안 들었던 어떤 강의보다 얻는게 많은 강의였습니다. 조원들과 함께 성북구를 열심히 임장중이고 오랜만에 임장보고서에도 시간을 투자해보고 성북구 다음에는 또 어디를 갈지 고민하면서 몰입하는 제 모습이 이번 강의의 가장 큰 수확이라 생각합니다. '2024년은 수도권(서울·경기) 앞마당 지역 6개 만들기' 라는 목표를 달성하기위해 7월 더운여름에도 힘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피카츄 : 저도 영끌하고픈 마음이 들었었는데 가라앉혔습니다 ㅜ 화이팅입니다!!
긍정몬 : 와 우부시님 자세한 후기 감사합니다 ㅎㅎ 2024년 앞마당 6개 목표 응원합니다!!
여린잎향기 : 우부시님, 저도 한 달 동안 같은 조여서 감사했고 덕분에 많이 배웠습니다. 저도 24년은 수도권 앞마당 지역 6개로 설정했는데 같이 한 달에 한 개의 앞마당 가져보아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