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다시 온 서울투자 기회! 2억으로 잡는 법 - 서울투자 기초반
자음과모음, 주우이, 권유디, 제주바다
자모님의 강의는 재밌으면서 귀에 쏙쏙 들어오는 느낌...
시골쥐여서 서울 지역을 잘 모르다 보니, 강의 듣는 내내 몰입이 잘 되지는 않았지만 향후 앞마당을 통해 몸소 느끼다보면
이 강의의 뜻을 좀더 이해할수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더불어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서대문구, 강동구, 송파구 입지분석 및 단지분석
이 세 구 입지분석과 각 구안에 생활권별 단지를 분석해주었습니다. 사실 지역을 잘 모르니 몰입도가 떨어지긴 했으나
그 속에서 인사이트를 얻어 갈수 는 있었습니다.
강동구의 공급폭탄이 우리가 투자하기 좋은 기회가 올 수 있다는 점과 1급지는 왜 그럴만한 이유가 있나 하는 기준으로
다른 급지를 비교 할수 있는 눈을 갖게 되었습니다.
#투자우선순위 정하기
ㄴ 생활권별 저평가단지 찾기
분위기 임장을 하고오면 생활권별 우선순위가 나오는데, 그 생활권별 단지를 분석하여 저평가된 단지를 찾는일
저평가된 단지를 솎아내는 방법을 자모님 강의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어갑니다.
#내가 할수 있는 투자금 설정으로 내 앞마당 저평가 단지들 간 비교평가를 통해 투자 할 물건을 찾아라
우리가 앞마당을 만드는 이유는 내가 할 수있는 최선의 선택을 하기 위해 선택 풀을 많이 늘려 더 낳은 투자를 하기위함인거 같다.
앞마당을 3개 한것보다 10개를 한사람이 선택의 폭이 더 넓을 거고, 10개한 사람보다 100개 한 사람이 더 좋은걸 찾을수 있을거다.
이건 당연한 이치이다. 많이 본사람이 더 많이 알수있다는 이치.
그 풀 안에서 수평/수직적 비교를 통해 저가치 물건을 찾고 내가 할수 있는 투자범위내 들어오는걸 선택하는 일.
그것이 내게 맞는 1등 뽑기인 걸 알게 되었다.
#투자를 하는 것보다 힘든건 지키는 것이다.
내가 투자한물건의 가치를 모르면 그 물건을 오래 지키지 못하고 가치을 얻기도 전에 매도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즉, 본인이 현장을 답사하고(임장) 눈으로 확인하며 그 걸 기록을 남기고(임보) 생각하는 과정을 통해 그 가치는 공공해지고
매수로 이어지고 그 가치가 수렴하는 기간까지 묵묵히 가져갈수 있을것이다.
#투자 물건 선택은 타인이 아닌 내가 찾는것이다.
투자는 Risk가 따르는 행위다. 그 Risk에 대한 책음은 본인에게 있다. 남이 대신하여 내 Risk를 안지 않지 않는다.
혹, 그 물건이 오른다 할지라도 가치를 모르니 가치를 수렴하기도 전에 매도를 할 것이다.
댓글 0
피카츄 : 파파님 요약 감사합니다~!
긍정몬 : 파파님 3주차도 고생하셨어요!! 마지막까지 빠이탱!!ㅎㅎ
여린잎향기 : 정말 앞마당을 넓히면 넓힐 수록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게 무슨 의미인 지 알 것 같습니다. 같이 열씨미 앞마당을 넓혀 보아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