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반 1주차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46기 손품 발품 8고 비싸게 8조 부자팡]

  • 23.10.07


실전준비 1주차 강의는 기대 이상이였다.


열기반은 목표 설정, 마인드 세팅, 투자의 기준과 틀을 배웠다면,

실준반은 자모님의 강의력이 너무 좋아, 현장에서 같이 임장하는 느낌이였다.


투자의 본질인 앞마당을 늘려야 하는 이유와

임장할 때 현장 투자자로서 어떤 자세로 임해야하며 체크해야 할 사항들이 무엇인지

그리고 마지막으론 초보 투자자의 마음가짐을 알려주셨다.


조모임이 만들어지고, 조장님께서 강의를 먼저 다 들으시고는 "우선 강의부터 보세요!" 라고 강조를 해주셨는데,

이유를 알겠더라.


자모님의 강의를 보고 난 후 느낀 점은 이 분은 강의에 진심이구나...!

마치 사랑하는 자식에게 "이건 이렇게 해야해! 이건 꼭 해야해!"라고 말을 해준다고 느껴져서인지 더 집중해서 보게 됐다.

이렇게까지 친절하게 자세히 설명해주고, 입 안까지 떠먹여주는데 못 받아먹으면 바보란 생각이 든다.


자모님의 강의에서는 현장(발품)에서 가치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을 정말 자세히 알려주셨다.

열기반에서 큰틀을 알고왔기에 이해하는데는 어렵지 않았다.


다만, 정말 세세하게 잘 알려주셔서 머리를 탁! 하고 치는 순간도 많았고, 궁금했던 부분들이 많이 해소 됐을 뿐만 아니라

아파트를 비교하는 방법과 왜 둘 중에 그 아파트를 선호하는지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주고, 실제 주변 상가 건물 등 사진을 비교하며 보여주시니 기억에도 더 오래 남고, 어떤 물건을 투자해야하는지 조금은 더 와닿았다.

이렇게 명쾌한 강의가 있을까 싶었다.


임장의 단계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며, 분위기 임장 / 단지 임장 / 매물 임장을 할 경우

시간대, 주중/주말, 연령층 등등 정말 다 알려주셨다.. (다 알려주셔도 되나요..? ㅎㅎ 넘 좋습니다 ㅎㅎ)

게다가 원씽 캘린더까지 예시를 알려주셔서 우선은 알려주신 그대로 해볼 생각이다.


자모님은 기본기가 잘 다져져 있어야 한다고 매 강의 마다 강조를 하셨다.

실준반 강의를 듣기 전에는 아파트 가격을 먼저 보게 되어, 비싼 아파트가 있는 곳이 좋은 곳이구나 라고 생각을 했다면,

이번 강의를 통해서 방법이 많이 잘못됐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이번 분위기 임장할 때까지는 그저 아파트와 상가 중심으로 루트만 짜고, 아파트 가격은 안보고 갈 예정이다.

임장 전에 나무위키와 지적지도 등을 참고하여 지도를 많이 보고 가서 현장의 분위기를 최대한 많이 느끼고 와야겠다.


사실, 난 어릴적부터 친구네 집부터 가족집 등등 집으로 놀러다니는 걸 좋아했고,

그래서인지, 자모님이 예시로 보여준 사진들 오래된 주공아파트, 빌라 옆에 덩그러니 있는 아파트만 있는 곳, 아파트 옆 아파트 / 수영장과 공원이 조성되어있는 아파트 / 주변 상권이 잘 발달되어있는 아파트 등등 많이 봐서 그런지 사진만 보여주는데도 그런 비슷한 아파트들과 주변 풍경이 떠올려져 이해하는데 더 수월했다.

그리고 현재는 신도시에 살고 있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대충 어떤 느낌을 선호하는지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분위기 임장, 단지임장이 설렌당 ㅎㅎ (실제로 나가보면 멘탈 터지겠지..?ㅎㅎ)


투자를 공부하게 되면서 투자공부를 오랫동안 꾸준히 하려면, 재밌게 해야겠단 생각이 든다.

난 운동을 할때도 괴롭고 힘든걸 재밌어한다.

왜냐면 체지방감소로 나에게 큰 보상이 찾아온다는 걸 알기에!!


그래서 난 독,임,강,투를 습관으로 만들어서

중간 중간 나의 결과물(1호기, 2호기 등)들이 날 재밌고 행복하게 해줄 것이란 걸 굳게 믿는다.


이번 강의를 통해 느낀점은

첫번째, 선배들이 알려주고 지금도 하고 있는 것은 빼먹지 않고 해야겠다.

두번째, 무조건 '한다!'는 지나갔고, 이제는 '열심히 한다.'로 넘어가려고 한다!ㅎㅎ '잘한다.'는 아직은 ㅎㅎ무리데스!

세번째, 과정을 통해 마침표를 찍는 '완성(열심히 한다.)'을 향해 달려가야겠다.

46기 화이팅 ! 88조 화이팅 !



강의 한줄평 : 자모님 강의가 너무 좋아서 ㅎㅎ 다른 강의도 또 찾아봐야겠다~! 또 보고싶은 매력이 있네여 ㅎㅎ




25년 12월 1일

부자팡인 나는 반드시 내가 원하는 바를 이룬 부자팡이 된다.


댓글


알렉산더3세
23. 10. 07. 13:50

어떻게 멘탈을 터트려 드릴지 고민에 고민.....ㅎㅎㅎ 한달 화이팅입니다. 부자팡님!!

스윗타임
23. 10. 07. 23:05

자모님 강의에 푹빠진 부자팡님의 꿈을 응원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