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서투기반의 마지막 강의가 자음과 모음님의 강의 였고, 지금 실준반의 첫 강의를 자음과 모음님의 강의를 듣다 보니
서투기반을 아직도 하고 있는 듯한 느낌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는 초보투자자입니다.
음~~~ 수강후기를 뭐부터 써야할까? 고민 고민....
.
사실 저는 실준반을 첫 강의로 들은 이력이 있습니다. 그때는 강의도 낯설고 후기를 쓰는 것은 왜 그리도 어려운지 하지만 지금 후기를 쓰고 있는 나의 모습에 조금은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느낌니다,.
이번강의는 저처럼 완전 초보를 위한 진정한 강의가 아니였을까? 초보투자자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 주었던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임장이라는 것이 참 흥미로워서 저는 임장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자영업자로 8년을 살면서 너무 답답하고 힘들었는데 임장을 하면서 꿈과 목표가 생겼고 그래서 임장을 하면 답답한 가슴이 확 뚫린다고 해야 할까요? 그렇지만 뭘 봐야하고 분위기 임장은 무엇을 기어가면서 보아야 하는지 전혀 감을 잡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분위기임장 루트는 무엇이며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려면 무엇을 써야하지?
그랬군 궁금증을 이번 강의에서 많이 배웠고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분위기 임장을 하려면 주위 상권과 사람들을 보고 그 사람들의 옷차림 말투, 연령대를 보고 상가에는 어떤 종류의 상권으로 형성 되어 있는 지 보아야 하며 본것들을 정리하는 것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조원들과 얘가하다가도 말씀하신 것처럼 상권을 볼때 집중하게 되더라구요 ㅋ 넘 신기했어요)
직장이 있는 곳과 그곳에 가려면 교통이 중요하고 그래서 교통의 중요성을 깨달게 되었습니다. 버스노선과 지하철을 이용하였을 때 강남까지의 접근성이 중요하다는 것은 출퇴근시 많은 사람들 속에서 힘들게 출퇴근을 하고 싶은 사람은 아마도 없지 않을까요? 그러면 최대한 직장과의 거리가 가까운면 버리는 시간도 적어지지만 사람들에게 시달리는 시간도 적어지겠죠? 스트레스도 덜 받게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부모라면 누구라도 초등학교때는 더 보호하고 싶은 마음이 클 것입니다. 때문에 찻길을 건너는 학교를 보내는 것보다는 아파트 단지내에 학교가 있다면 마음 편하게 보낼 수 있고 학교가 없다면 큰도로보다는 작은 도로를 건너는게 더 안전하다고 느낄 것이기 때문에 초품아가 중요하다는 것.
중학교에서 좋은 성적을 내면 아무래도 좋은 고들학교를 가고 대학교까징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학업성취도 가 중요하다.
슬세권- 백화점을 슬리퍼를 신고 쇼핑할 수 있을 만큼 편한곳을 찾는 것이 요즘 젊은 친구들의 트랜드가 아닐까요? 그래서 백화점을 내가 사는 곳 가까운 곳에 있으면 편하고 대형마트, 대형병원도 내가 사는 곳과 가까우면 사람들이 더 선호할 수 밖에 없을 거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나 하나마다 모두 쉽게 이해 쏙쏙으로 설명을 해주셔서 임장보고서를 작성할 때 조금은 편하게 적용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자음과 모음님의 마직막 말씀 너무 가슴에 와 닿아 이렇게 적어봅니다. 저는 지금이 영원하다면 계속 공부를 할 수 있을까? 아니 못하지. 하지만 이 또한 지나간다는 것을 알기에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아주 조금씩이라도 성장을 할 수 있다면 저는 조금은 느리더라도 끝까지 해 낼 것이라는 생각으로 지금도 앞으로도 임할 것입니다. 강의 내용 너무 감사합니다. 사실 자음과 모음님 너무 귀여우셔서 자꾸 강의를 듣고 싶어지는 이 마음 자음과 모음님께 꼭 전달하고 싶습니다.
댓글
와.. 쏭님 정성이 가득 담긴 후기 너무 잘 봤습니다~ 쏭님 덕분에 강의 한번더 복기를 하게 되네요. 쏭님만의 언어로 풀어주셔서 너무 재밌게 봤습니다 ㅎㅎ 쏭님 25년에 2호기 투자 반드시 한다 한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