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사실 지금까지 나에게 부동산 투자의 기준점이라는 것이 없었다. 솔직히 부동산 투자는 나쁘다고 생각했었다.
주의 사람들은 '기분 따라서, 남들이 좋다고 하니깐, 여기 경쟁률이 높다고 하니깐' 이라는 근거로 부동산 투자를 하고 있었고 이것은 내 기준에서는 명백하게 투기라고 생각했었다.
내가 쌓아놓은 커리어(직장)로 레버리지 하는 재화를 이렇게 부정확한 기준에 던진다는 것은 내 스스로 인생에 무책임한 짓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해 왔었다.
이렇게 생각하던 부동산의 시각을 시원하게 날려주는 강의였다.
'다양한 변수들을 정리/분석해서 부동산의 가치를 판단할 수 있다' 는 확고한 강의 목표 아래 자음과 모음님이 열정적인 강의는 감동 이었다.
여러 객관적인 지표로 가치 분석하고 해당 가치의 물건에 현 가격을 붙여서 투자가치가 있는지 아닌지를 판단한다?
'이보다 명쾌할 수 있는가!' 공대생 입장으로 이야기 한다면, 사회적인 현상을 대표하는 변수를 안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이고 고난의 행군인지는 모든 공대생이 알 것이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 수많은 시뮬레이션을 해야 하고 근거를 찾기 위한 수많은 BackData들은 말할 것도 없다.
기준점이 있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임을 알기에 강사님이신 자모님께 너무나 감사 드립니다.
감사하다는 단어로 다 표현하기 힘든게 아쉬울 정도 였다.
덕분에 내가 할 일은 정말로 단순해 졌다. 감사한 하루이다.
자모님 및 월부 관계자 여러분들 감사드립니다! '복 받으실꺼에요~!'
댓글
자모님 강의를 통해 투자에 대한 확실한 인사이트 얻으시고 기준점도 깨닫게 되셨다니 최고입니다. 앞으로도 월부에서 배우신 것과 Jay님의 통찰력과 결합하여 멋진 투자자로 거듭나시길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