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5강은 주우이님의 Q&A 시간이었습니다. 동료분들의 다양한 질문들을 통해 더욱더 많이 배우고 내 자신을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알고 있는 것을 행동으로 옮기기
“지행용훈평” -아는 것, 행동하는 것, 잘하는 것, 가르치는 것, 평가받는 것. 투자를 잘하려면 지행용까지 가야한다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실전반에 온만큼 아는 것에서 멈추지 말고 꼭 행동으로 옮겨 결과까지 이루라고 하셨습니다.
강의에서 단지분석법, 1등뽑기, 비교평가, 교통호재 바라보는 점. 5분위 시세표 등등 저희가 궁금해하는 것들에 대해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설명을 해주셔서 많은 궁금증이 해결이 되었습니다.
투자자로서 오래 살아남기
월부를 처음 시작할 때는 신나고 재미있게 열심히 하다가 1년쯤 되면 슬럼프가 오게 된다고 합니다. 저도 슬럼프가 불쑥불쑥 찾아올 때가 있었습니다. 이를 극복하는 방법으로 루틴(습관)을 만들라고 하셨습니다. 투자는 단기간에 끝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투자생활을 하면서 내가 무엇을 할 때 행복한지를 알아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내 자신에 대한 사용법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면서 투자생활을 지속하는 방법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M:
5분위 시세표 (자유자재로 내 앞마당에서 시세를 가져오기)
그래프와 실거래가를 해석하고 생각 적기
루틴 만들기 (실패하더라도 계속 시도하기)
이렇게 실전반이 마무리되었습니다. 5주동안 잘 버틸 수 있었던 건 함께 한 동료분들과 튜터님 덕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좋은 강의를 만들어주신 주우이 멘토님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