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신투기 1기 저평7ㅏ 단지 0구해서 수지맞는 투자하조 따이진] 1주차 강의 후기

  • 24.07.11

월부에 들어와서 강의를 들을 때 항상 궁금했던 것은 맨날 나오는 분당 수지 평촌 부천 과천 등등


도대체 왜 저리 많이 언급하고 좋다고 할까?


그리고 난 왜 거기 앞마당이 없을까?


그러던 와중에


뙇!!!!


널 위해 준비했어 신투기!!


가즈아아!!!


Part 1. 이해도 높이기


교재에 가장 많이 적혀 있는 말이 앞마당을 늘리자 앞마당을 늘리자.

경기도, 즉 수도권을 알아야 서울이 확실해지고 수도권과 수도권을 비교 할 때 수도권이 확실해진다.

사실 임보를 쓴게 구로는 아예 결론도 못냈고 부천은 말도 안되는 결론을 냈고 관악구는 그래도 교재에 나오는 프로세스 대로 결론을 내봤다. 관악구와 비교 하고 싶어서 수지를 선택한 것도 있고, 결과적으로 수지를 잘 선택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서울에 나름의(?) 기준점이 있어서 관악구와 수지구를 한번 붙여볼 예정이다.

또한 수지에 들어가는 투자금을 서울에 적용하거나 다른 곳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역시나 앞마당이 많아야 함을 다시 느꼈다.


내가 지나가는 아파트를 볼 때마다 생각드는 것은 저거 투자하면 얼마나 벌까? 서울에 투자하면 다 되고 경기도 뭐 쯔....음..뭐..별로..아닌가? 생각이 들었지만 개별 단지 별로 붙여보니 잘못된 생각이었음을 알게 해준 파트였다.

내가 얼마만큼 수익이 날지 감이 안잡히니까 경기도에 투자하지 말고 서울에 투자하자는 생각을 한 것.

전고점은 참 중요한 기준점인 것 같다.


bm-> 앞마당을 늘리자


Part 2. 신도시 사랑합니다.


신도시는 당연히 인프라가 좋고 살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했는데 인프라와 가깝고 메인생활권이 그렇게 큰 역할을 하는지는 몰랐다. 다 조금만 걷거나, 버스정류장 한..6개? 쯤 가면 거기서 거긴데 왜 가격이 다르지? 의문을 가졌는데 사람들의 선호도를 내 기준으로 이해해서 그런가보다. 생활권을 조금 더 이해해야 겠다.


신도시도 땅의 가치가 나눠지는지 몰랐다. 왜 일산은 가격이 오르지 않는가? 라떼는 일산이 부천보다 상승하는게 당연했는데 지금은 왜 부천이 더 일산보다 가격차이가 나는가? 강의를 듣고 나서 충격을 좀 받았다.

낡아지면 결국 땅의 가치를 따라간다. 서울을 비빌 순 없지만!


bm-> 사람들이 어떤 이유로 이곳을 좋아할까? 그 지역을 이해하기.


Part 3. 비교평가란?


전고점을 이용한 가치 가격판단. 와 충격. 반드시 이번에 결론 때 적용할 것.


계속 나오지만 비싸면 사지 않는다. 내가 할 수 있는 범위내에서 가장 저평가 된 것을 고르자.

그러기 위해서는? -> 앞마당 늘리자 ㅠㅠ


bm-> 같은 가격, 비슷한 전고점, 그럼 뭘 사야 하나? 입지 좋고 싼거! 단지를 늘려서 나래비 세워볼 것!


Part 4. 선도지구


선도지구는 자모님 죄송해여 잘 모르겠어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도 이번 파트에서는 전세가율과 사람들의 선호도를 연결 하는 방법에 대해서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bm-> 내가 뽑은 단지들은 전세가가 올랐는지 보합중인지 꼭 알아볼 것


Part 5. 멘탈잡자


시장과 나는 상관없다. 나는 비싸지 않게만 사면 된다! 실력과 체력과 노력과 긍정적인 마인드 뽜이야!!


bm-> 아침마다 전투력 올리는 노래 두번 듣고 내가 짱이라고 생각하기.






댓글


채니아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