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부자대디님의 강의에서 지방투자 성공사례에 대해 실전 경험을 생생히 들으면서 생각한 것은
‘이번 지기반 신청하기를 너무 잘 했구나~!!’
하는 거였습니다. 왜냐하면 이번 지방기초반 강의를 들으면서 소액 투자에 대한 실무적 지식이 진보되는 저를 발견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투자에 대한 소심한 마음을 잘 다독이고 자신감 있게 나아갈 용기를 이번 부자대디님 강의를 통해서 얻었기 때문입니다.
2018년 이래 가장 덥다는 폭염의 속에서도 조장님, 조원들과 함께 하는 분임은 너무도 생경스럽고 재미있습니다. 지난 주말 첫 분임 때 무릎 상태가 좋지 않아서 조원분들과 끝까지 마치지 못해서 어제 시간을 내어 또다시 분임을 갔었는데 혼자서 사소한 시행 착오를 겪으면서 잘 마치고 올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제 속도로 혼자서 걸으면서 나머지 못한 분임을 하다 보니 저 자신이 무엇이 부족한지를 더 잘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임장 루트를 짠 후에 조장님이 세심한 첨삭을 해 주셔서 나름 잘 준비해서 갔는데도 불구하고 혼자서 보다 보니 조원들과 함께 분임하는 것 보다 어려움이 좀 있었습니다. 더구나 비까지 내려서 우산 받친 손 때문에 단지를 돌면서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아파트의 연식, 가격, 학군 정보 등이 머릿속에서 아는 것이 별로 없어서 자료를 보고 사진 찍고 하다 보니 분임의 시간이 길어지곤 했습니다. 그래서 함께 분임하고 단임 한다는 것이 참으로 좋고 소중하고 유익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런 경험치를 가지고 오늘 부자대디님의 강의를 듣는데 5차시 강의에서 <왕초보도 잘 할 수 밖에 없는 지방임장의 정석>을 들으면서 ‘역시 부자대디님은 이 시점의 우리 수강생들에게 무엇이 부족한지를 너무도 잘 파악하고 계시는구나’하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단임 갈 때 5차시만 한 번 더 복습하고 단임을 가게 되었고 나름 실준반 단임 때 보다는 좀 스스로 좀 나아진 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부자대디님의 지역 강의에서 가치와 가격의 중요성에 대해서 설명해 주시고 그 지방 임장의 특성을 알고 시장과 나에게 맞는 실전 투자를 해야 한다고 말씀하시는 부분이 가장 인상 깊었고 적용할 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지역으로 설명하시지만 지금 제 임장 지역을 적용해서 봐도 중심 접근성, 입지 부문의 학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강의 내용에서 더 잘 이해하게 되었고 나름 적용하고 임장 보고서에 잘 녹여내고 실전 투자에 잘 적용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강의 말미에서 결과를 내는 법에 대한 말씀으로 계산보다 행동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실 때 제 자신도 공부로 끝내지 않고 가치평가를 잘 할 수 있는 실력을 쌓아서 지방투자로 성공하는 제가 되려고 합니다.
댓글
깊은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