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분위기임장에 대한 강의를 들은 후
‘걸어가면서 사람들도 보고~~ 첫 임장 설레고 재밌겠다’라고 생각하며 호기롭게 임장을 시작했으나
직접해보니 체력적으로 힘들어서 정말정말정말 쉽지 않다는 것을 느꼈다.
분임을 하고 나서 추후 부동산 사장님 만나는 것 등 한번도 해보지 않아서 걱정이고…
꼬리에 꼬리를 무는 부정적인 생각들이었다.
그렇게 하루는 그냥 내려놓고 가족들과 시간만 보내다가
오늘의 원씽은 꼭 하자는 생각에 2강을 마무리 하게 되었다.
앞선 부정적인 생각들과 달리 강의를 들으니
권유디님께서 임장에 대해 유쾌하게 풀어주셔서 재밌게 들었고,
특히 부동산 사장님 만나서 어떻게 이야기해야할 지도 정말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꼭 그대로 매물임장까지 해봐야겠다고 결심했다!!!
임장은 “입지와 가격”을 알아보고 투자할지 결정할지 알아보는 것이다.
첫번째, 분위기임장
-내가 임장할 지역을 사전준비를 통해 지역의 분위기와 빈땅유무를 파악해보고, 임장을 가서 확인한다.
(나무위키, 일반지도 및 위성지도, 지적편집도, 인구구성) -> 분위기임장 가기 전 나무위키에서 한 동네만 보고 갔는데 기억에 남더라, 다른동네 못 읽고 가서 후회됨, 다 볼걸, 다음에 다른 지역을 사전조사 시 꼭 다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그지역의 주요 시설, 상권을 돌아다녀보며 동네마다 사람들의 모습과 분위기가 반점되는 지점을 느껴본다.
-생활권을 파악하고 우선순위를 정해본다. → 내가 잘 파악했는지 가격을 통해 내 생각과 맞는지 확인해보자
두번째, 단지임장
앞서 구분한 생활권별 입지 안에서 아파트별 선호도를 파악한다. 내가 본 단지의 우선순위를 정한다.
단지임장(2차임장)에 대한 강의를 들으면서
분위기임장도 겨우 했는데 단지임장 또 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을때
‘임장보고서 5개이하라면 임장을 습관화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하셨다 ..^^
임장의 습관화! 추우나 더우나 임장가는 날이면 그냥 하는거다. 토요일은 무조건 나가는 거다.
체력을 기르자!!!
세번째, 매물임장
(드디어 드디어 내가 가장 걱정하던 것이다아아아ㅇ ㅏㅏㅏ.. 첨이라 떨리는 것)
단지 선호도 우선순위를 파악했으면, 투자 기준에 부합하는 단지의 매물을 직접 확인하는 단계이다. 매물을 확인한 후 1등 물건을 선별한다.
매물확인하기 위해 전화임장할 때 !!! 새롭게 알게된 점
→ 가장 중요한 점 !! 부동산에 정보얻기 위함이 아니다. 매물임장을 위한 부동산을 선별하는 것이다. 전화임장을 통해 친절하고 능통한 사장님인지 파악한다. 그리고 재밌었던 점, 관상이 중요하다..^^(네이버부동산)
→ 권유디님은 평일 9시 이후에 전화하는 꿀팁을 알려주심, 이건 정말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친절하고 능통한 사장님을 만나기 위한 꿀팁이다.
→ 정말 새롭게 알았던 점 <투넘버>, 전화임장하기에 편하겠다. 전화임장할때는 투넘버로, 나중에 계약할때는 내 번호로 한다.
→ 매도자 입장으로 브리핑한 가격이 매수 목표 가격이 되게 한다.
→ 방문 전날 다시 전화해서 예약사항을 확인하다.
마지막에 해준 말 중 기억에 남았던 점
- 최소한 2년은 전혀 경험해보지 못한 힘겨움이 있을 것임을 인지 → 분위기임장 하면서 부터 정말 쉽지 않겠다는 걸 인지하기 시작했다.
- 책 읽기를 게을리 하지 말 것 → 책의 중요성을 요즘 많이 느끼고 있던 중이었다. 역시 책도 꾸준히 읽자
- 현재의 행복을 찾는다. 현재의 감사함과 행복함에 주목 할 것
마지막으로 권유디님과 부동산에서 만나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