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린돌과 아이들 6성 프로젝트 승수정포] 2주차 강의 후기

  • 24.07.15

비교평가 강의는 가치있는 아파트를 찾아 1등을 뽑아서 결국은 제대로 투자하기 위해 필요한 과정이다.

실전 경험에서 비롯된 게리롱님의 강의 하나하나는 경험해보지 않으신 분은 절대 해줄 수 없는 어린투자자들의 고민을 바탕으로 한 실질적인 조언들과 그 이해를 위한 손쉬운 예가 가장 핵심인 것 같다.

 

이해만 하고 실행하지 않으면 크게 달라지지 않는다.

1권을 쓸때마다 1억씩 늘어간다’ 라는 맘으로 임보를 작성하고 제본해서 월간 게리롱 임보를 만들어신다고 했다.' 

 BM: (하 완전 반성…)

‘내가 만일 지금 이런 상태로 계속 투자를 이어간다면 과연 지금과 5년후가 얼마나 달라져 있을까’라는 질문을 통해 스스로 통찰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대로 5년간 한다면 …하…

지금 내가 바로 할 수 있는건? 행동이다. 그냥하자!!

 

 비교평가: 가치와 가격을 비교해서 더 저평가 된 것을 찾는 것

 비교평가 와 1등 뽑기의 개념과 프로세스를 제대로 이해한다.

비교평가의 개념의 원칙과 그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예를 많이 들어주셨다.

비교평가를 잘하면 일단 싸게 살 수 있다.

임장과 임보에 생활권과 단지의 선호도를 파악했다면 나의 노력과 고생이 제대로 결실을 맺기 위해 비교평가를 위한 저평가 판단이 반드시 그 다음 순위가 되어야 한다.

우리가 비교평가가 안되는 이유는 어떤 것 얼마나 좋은 건지 가치를 제대로 몰라서이다.

 

BM: 투자자의 능력은 가치에 비해 싼가격의 아파트를 골라내는 것

가격을 먼저 보면 비싼 것을 좋다고 생각한다. 비교평가의 프로세스 대로 해보자.

가치를 보고 그 가치에 맞는지 가격을 하고 그 다음에 투자금을 통한 수익률을 확인한다. 그동안 아파트의 가격

(저평가)과 내 투자금(수익률)에 대한 크나큰 착각이었다.

지금 내가 바로 할 수 있는 것? 아파트 가격과 투자금은 다르다는 것에 대한 정확한 개념, 투자금과 수익률을 혼동하지 말자.

 

아실 그래프 제대로 활용하기-잘못된 그래프 사용은 오히려 독이 됩니다.

그래프 보다는 가치가 먼저이다. 현장에서 느끼고 경험했던 바를 적어 비교해보는 것이 우선이다. 

그동안 임장시 아실그래프에 넣어보는 것이 하나의 루틴이 된 나의 태도에 문제가 있음을 직시했다. 그래프 사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BM: 그래프보다느 내생각을 먼저 넣을 것.과거의 흐름을 통해 현재의 가격을 이해해는 보조지표로 활용해라. 

가치를 제대로 알면 그래프 보다 내가 먼저 그 아파트의 가치를 알 수 있다.

 

시세트레킹과 원페이지

한달의 임장으로 그 지역을 다 알기는 어렵다. 또한 힘들게 다녀온 임장지나 임보를 가치있게 만들기 위해이다. 세시트레킹은 숫자들의 나열드이기 때문에 앞마당 원페이지를 만들어 투자의 흐름을 파악함이다.

 

BM: 시세트레킹과 앞마당 1페이지 조합만들기. 

내가 지금 할수있는 것? 게리롱님께서 만들어준 양식이나 알려주신 주소로 들어가서 자료를 다운받아 놓자.

 미루지 말고 지금하자.

 

 

 


댓글


부런
24. 07. 16. 10:26

게리롱님 양식으로 바로 고고!! 정리하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돈이 달리오
24. 07. 16. 12:25

정포님은 핵심을 잘 남기시는 거 같아요! 결국 가치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걸 찾아내는 과정이죠 ㅎㅎ 튜터님이 알려주신 거 적용해서 우리 이번 임보부터 발전시켜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