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 아이의 미래를 바꾸고 싶은 달콩유니입니다!
2강부터는 본격적인 지역분석에 대한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양파링님께서 분석해주실 지역은 평촌과 수지였습니다. 2년 전 저의 첫 임장지였던 수지와 1년 전 장맛비와 무더위를 이겨내며 만들었던 평촌이 신도시투자 기초반의 첫지역분석 지역이라니..2년 전과 작년 수지와 평촌은 투자금이 너무 많이 들어가 투자할 수 있는 곳이 아니다라는 결론을 냈던 지역인데 그 지역이 얼마나 바뀌었을지 부푼 기대감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이 지역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수도권 아파트 가치를 결정하는 요소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좋은 입지의 필수요소인 좋은 일자리와 핵심 일자리 접근성 외에 입지요소의 변화가능성 부분에서 평촌과 수지를 분석해주신 점은 제가 생각못해봤던 것이었습니다. 기존의 직장 교통 학군 환경 공급만으로 지역분석을 했었는데 기존의 입지요소들이 변화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임보를 쓸때 고민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 눈에 보이는 평촌지역 입지분석, 핵심만 짚어주는 평촌지역 생활권 특징
일자리, 교통, 학군, 환경, 공급을 현재가치와 기회요인, 미래가치로 나누어 설명을 해주셔서 평촌의 현재와 미래를 같이 파악하여 매력적인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24년 25년에 많은 입주물량이 있는데 이것을 리스크로만 생각하지말고, 입주로 인한 기회가 있다고 말씀해주셔서 제가 가지고 있던 편견을 조금은 깰 수 있었습니다. 청주지역에 입주물량이 많아 위험하니 여기는 투자하지 말아야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동료들은 그 지역에서 1호기를 투자하기도 하고, 그 안에서 투자물건을 찾아내는 것을 보며 리스크를 리스크로만 생각하지말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를 파악하여 또 다른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아는 지역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시니 1년 전 다녀온 지역이지만 머리속에서 그 지역이 잘 그려졌습니다. 앞마당인 지역과 그렇지 않은 지역에 대한 강의를 들으면 강의의 집중도나 이해도가 확실히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지금도 많이 부족한 앞마당 숫자이지만 계속 늘려나가서 강의에서 설명하는 지역을 모두 앞마당으로 만들 수 있는 날을 꼭 만들어 보겠습니다.
투자로 연결되는 수지 입지분석, 한판으로 정리하는 수지 생활권 분석
플랫폼시티에 관련한 설명을 해주시며 택지를 개발한다고 하면 변화하고 난 다음의 모습을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하기전 모습을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정작 용인에 살고는 있는 저는 구성역이 어떤지 알고 있으니 관심이 없었는데 마곡역의 예전 모습을 보니 구성역이 어떻게 바뀔지 기대가 되었습니다. 저도 신투기 강의가 끝나기전에 구성역을 방문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신투기에서 광명시를 앞마당을 만들고 있는데, 광명시의 입지요소를 따져봤을때 교통을 제외하고는 좋을 점을 못찾았었습니다. 지금 광명뉴타운재개발을 하며 환경이 바뀌고 있는 광명시이기에 광명생활권과 철산생활권을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겠습니다.
입주물량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시면서 입주량만 보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해당지역에 영향을 미칠지를 생각해보라는 말씀에 숫자로만 임보에 내용을 남겼는데 실제로 그 지역 사람들이 가고 싶어하는 지역의 공급인지 여부를 파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활권 분석을 마무리하시면 4호선라인들의 랜드마크와 신분당선라인들의 랜드마크의 최고가와 현재가격을 비교하며 평촌과 수지가 지금 투자하기 좋은 곳이라는 것을 숫자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왜 이 두 지역을 양파링님께서 선택하시게 되었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
달콩유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