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 버는 독서 모임] 부자의 그릇 - 독서 후기

  • 23.10.12

책 제목: 부자의 그릇

저자 및 출판사 : 이즈미 마사토 / 다산북스

읽은 날짜 : 2023.10.08.(일) 


"자네는 돈에 대해 몰라도 너무 모르는 것 같아. 건성인데다 갈피를 잡을 수도 없고, 순간적인 기분에 휩쓸려서 일을 크게 벌이려고 하지. 그래서 실패한걸세."


"돈이란 건 말이지, 참 신기한 물건이야. 사람은 그걸 가진 순간에 선택해야 돼. 쓸까 말까, 쓴다면 언제 무엇에 쓸까? 하지만 사람들은 대부분 그런 생각은 안 하고 충동적으로 써버리지. 지금 필요하니깐 지금 쓰는 거야."


"사람에게는 각자 자신이 다룰 수 있는 돈의 크기가 있다."


"돈을 다루는 능력은 많이 다루는 경험을 통해서만 키울 수 있다. 처음에는 작게, 그리고 점점 크게"


"복권에 당첨되면? 돈을 쓰는 감각이 아니라 돈에 휘둘리는 감각이 커질 수 있다."


"나에게 돈을 가져오는 건 반드시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이야."


"돈은 신용에서 온다. 신용은 지난 행동들의 결과이고 지난 행동은 하루하루 사고해온 결과다."


"한정된 기회를 자기의 것으로 만들려면 배트를 많이 휘둘러야 해"


"우선 자네는 자기 자신을 지나치게 믿었어. 돈의 거울이 비춘 자네의 진짜 모습은 아직 그만한 단계에 도달하지 않았거든. 그래서 돈의 엄청난 에너지를 그릇된 방향으로 사용한거지."


"누구나 운이 없으면 성공하지 못하고, 운이 나쁘면 아무리 완벽한 계획을 세워도 실패하기 마련이야. 하지만 운이 언제까지나 나쁜 사람은 없어. 자네도 돈에 대해 올바르게 행동하면 언젠가 꼭 성공할 걸세."


"나는 실패를 경험한 사람을 높이 산다네. 실패란, 결단을 내린 사람만 얻을 수 있는 거니까."

 


나에게 돈을 가져오는 건 반드시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이라는 말이 굉장히 와닿는다.


그렇게 다른사람을 통해 찾아온 돈은 내 돈 그릇이 크지 않다면 다른 곳으로 바로 가버린다니


그런 돈 그릇을 크게 키우려면 돈에 대한 경험을 많이 하고 올바르게 행동해야 한다는 건가.


지금 내가 할수 있는 돈에 대한 경험과 행동은 무엇인가.


배트를 많이 휘두르라고 조커님은 말하지만 어떤 방법으로 휘둘러야 하는지 말을 해주지 않아 사실 책을 보고 좀 답답했다.


돈 그릇의 중요성은 알겠는데 어떻게 키우지!


어쨌든 돈 자체에 집중하기 보다는 나의 돈 그릇이 지금 어느정도의 크기인지 내 상태를 파악하고


어떻게하면 돈 그릇을 크게 키울 수 있는지 계속 고민하고 방법을 찾아나가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댓글


네일릿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