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 임장보고서 노하우 - 실전준비반
밥잘사주는부자마눌,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다음 임장지역 설정: 나는 성북구 다음으로는 거주지인 노원구와, 수평적 비교를 위해 동대문구를 해보면 좋겠다. 가깝기도 하고. 궁금한 지역이기도 하다. 그 다음으로는 평촌, 그리고 상급지인 광진구, 성동구를 가보면 좋겠다.
-지역별 투자할 아파트 설정: 수도권에서 어떨 떄는 입지 교통이 중요하고, 어떨 때는 환경이 중요하다는 게 헷갈린다. 단지임장을 가보면 알 수 있을까. 전농sk와 이문현대.
-투자 프로세스: 여러 후보 단지를 내가 갖고 있다는 게 협상할 때 중요하구나, 하고 느꼈다. 근데 신혼부부 전세가 안 맞춰져서, 인테리어 하려면 잔금을 내야하고 그러려면 주택담보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세입자가 대출이 껴있는 집에 안 들어오려고 하면 어떡하지? ??
시세지도는 저렇게 한눈에 딱 보이게 대충 만드는게 더 좋은 것 같다.
확실히 지금은 투자금이 더 많이든다..
-시세트래킹: 성북구의 10개 단지를 정해보자. 래미안길음센터피스(랜드마크), 길음동부센트레빌(애착단지), 길음뉴타운에서는 6단지(선호), 3단지(비선호), 삼선sk뷰(다른생활권,랜드마크?), 정릉힐스테이트(정릉생활권?). 장위 단지임장후 몇개 더 정해보기
-전세 셋팅: 주담대 리스크가 무서운데 아직 안 해봐서 그런 거겠지?
-인테리어: 차라리 인테리어는 내가 돈 내고 하는 거니까 마음이 편할 것 같다.
댓글 0
나울 : ㅋㅋㅋㅋㅋ다이버님 고민 제 고민....뭔가 매코 받고 투자 딱 하려는 그 시점쯤에는 저런 의문들이 해결될까요? 그때까지 우리 모두 화이팅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