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월부학교 2반여름 우리의 러빈쓰❤️ 와아앙냥냥] 독서후기 #30 내가 가진 것을 세상이 원하게 하라

  • 24.07.30

 

일이란 무엇일까

지금이 어떤 시기이든, 중요한 것은 현재 일하는 곳에서 매일 충실하게 잘 보내는 겁니다.

일을 기회라 여겨보세요.

아무리 돈이 많아도 얻기 어려운 기회를 회사 덕분에 가진다고 생각하는 거죠.

 

나 같은 까탈쟁이, 완벽주의자가 여태 도망가지 않고 계속해서 하고 있다면 이 일은 나에게 이번 생의 일이 아닐까? 그렇다면 받아들이자.

 

새로운 시각이었다.

돈이 많아도 얻기 어려운 기회!

실제로 힘들 때마다 이렇게 생각하니 참 감사한 기회라는 것을 느꼈다, 힘든건 별개지만.

 

그리고 아직까지 이 일을 하는게 그냥 하는건지, 아니면 이번 생의 일이라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부정하지 않고 한 번씩 인정하려는 생각을 해보면 그것도 나름대로 받아들일만하다는 사실이 참 신기했다.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의 본질을 찾아내려 애쓰고 마침내 찾아낸다면 다른 일도 얼마든지 새로 시도할 수 있다는 것을.

그 일을 할 때 어떤 역량이 중요하며 또 저의 어떤 역량이 쓰이는지를 핵심으로 파악하게 해줬다는 것이죠.

 

제 안에 있는 것을 깊이 들여다본 후 제가 잘하는 것을 찾아낸 것이었습니다.

그러곤 제가 가진 걸 다른 사람들이, 세상이 원하게 한 거죠.

 

내가 가진 강점이 때론 어떤 일에 맞지 않을 수 있지만 분명 어딘가에서는 반드시 도움이 된다.

단지 그걸 찾는 것이 시간이 걸릴뿐이지만, 자신의 강점을 알고 어떤 상황에서 빛을 발하는지 잘 안다면

책의 내용처럼, 전 부사장님처럼 반드시 좋은 기회가 온다고 생각한다.

 

 

삶을 대하는 태도

재능보다, 능력보다, 태도가 경쟁력이다!

부여받은 재능을 살리기 위해 기울인 노력이 퍼포먼스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고 감히 결론 내리게 되었습니다.

끈기, 결기, 도전을 피하지 않는 담대함, 작은 일에 안달복달하지 않는 강한 심장 같은 것들이죠.

얼마나 다행인가요? 내가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그래도 결과를 바꿀 수 있으니 말이죠.

 

정말로 천재성을 가진 사람들이 있긴하지만,

천재성만으로 성공할 수 있는 건 아니고, 천재성이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는 것도 아니라 생각된다.

 

의외로 운이나 노력에 의해서 주어지는 기회들도 많았었고,

열심히 하고자 하는 마인드와 행동 등 그런 모든 태도들이 모여서 뭔가 해낼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내는게 아닐까?

 

 

좀더 가보자. 조금만 더 가보자. 끝까지 가봐야 알 수 있는 귀한 것들이 있다.

그런 시간을 보낸 후의 나는 지금보다 한결 나아져 있을 거다.

 

저자가 유튜브에 나와서 하셨던 말 중에 가장 유명한(?) 말은

“힘든 게 나쁜 건가요?”

일거다

 

힘든 것 ≠ 나쁜 것이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에, 끝까지 갈 수 있었고, 

그렇기 때문에 단단한 사람이 되시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책 내용 중에 힘들어서 산티아고로 도망가셨다는(?) 내용도 있지만, 

결국 다시 돌아와서 끝까지 해내셨기 때문에 이렇게 말씀하실 수 있는게 아닐까

 

 


 

후기

팀원분들께서 최인아 책방에서 책을 사주신 뒤에 최인아 책방마님의 책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정말 별 생각 없이 읽었는데, 책방마님의 생각을 꽉꽉 눌러 담은 책이라서 좋았었다.

 

일을 통해서 어떻게 나라는 사람이 성장할 수 있는지,

어떤 자세로 살아가야하는지에 대해서 새로운 생각을 깨달을 수 있었던 것이 나한테는 제일 중요한 부분이었던 것 같다.

그래도 힘든건 마찬가지다.

 

단단한 소수를 걸러내는 우주의 테스트


댓글


소프
24. 07. 31. 02:13

냥냥님의 하루라도 빨리 그만두고 싶은 일이지만... ㅎㅎㅎㅎ....후기를 보며 일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