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신도시 1기 107 첫사랑은수지조 그레잇쏭] 4주차 강의 후기 제출

  • 24.08.01

소액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많은 공부와 임장이 필요하다.

왜? 내 적은 돈에서 최선의 물건을 매수하기 위해서 기회를 잡아야 하니까.

기회를 잡는 사람은 평소에 준비가 된 사람이다.

기회를 주시하다가 최선의 타이밍에 사야 소액투자가 가능하니까.

계속해서 시간을 들이고 임장을 하는 등 노력이 필요하다.

 

현재 수도권 상급지 가격 오른다.

아직 오르지 않은 곳들과 가격이 혼재되어있다.

경기도 수도권 입지 좋은 곳들은 아직 바람이 오지 않았고 전세가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앞마당을 많이 만들고 지역을 넓혀서 보자.

 

눈여겨 봐야할 곳

  1. 전세가가 우상향하는 단지 중에서 아직 매매가가 떨어진 후에 정신 못차리는 단지들. 주변 공급 없고, 전세 물량이 줄어드는 중이라면 전세가 계속 상승할 예정.
  2. 강남역 교통 입지 좋아서 1시간 이내에 출근 가능한 경기도 지역
  3. 매매가 회복 안한 단지 중에서 전세가 보합한다면 - 주변 공급량이 높을 가능성이 큼. 여기도 눈여겨보기.
  4. 구성남과 같이 점점 새아파트로 좋아지고 있지만, 아직 인식은 바뀌지 않은 지역들. 저평가.
  5. 금리 낮출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낮고, 현재 전세가가 높은 레벨이 아니므로 역전세 리스크 낮다.

소액투자란, 가치 있는 물건을 저평가된 상태로 싸게 적은 투자금으로 사는 것. (전세 레버리지 비율이 높은 것). 

전세가율 높은 물건 = 안전한 물건을 싸게 사는 것.

ㄴ 수익보다는 수익률에 집중

ㄴ 전세가율이 높다는 것은 전세가 마지노선이 높아서 안전하다는 뜻이다. 가수요가 없이 실수요 가치가 높은 물건이라는 뜻이다.

ㄴ 소액 투자는 Low Budget으로 Middle Return이 가능하다.

ㄴ 소액으로 다수 투자하기 vs 똘똘한 물건 하나 투자하기 = 각각 맞는 시기가 있다.

ㄴ 현재는 돈이 있다면 가격이 혼재되어 있으므로 똘똘한 물건을 찾는 것이 좋다. 하지만 소액밖에 없다면 소액으로 최선의 물건을 찾아야하는것.

ㄴ 결국 나에게 맞는 투자가 있는 것이다.

 

소액투자 고민

  1. 투자 기회가 2년 이상 열린다면? 아무도 모르지만 더 좋은 지역들이 먼저 오르고 마지막에 오를 가능성이 크다. 그렇다면 현재 내 돈으로 가장 최선의 선택일지 계속 비교해야한다.
  2. 같은 돈으로 같은 시기에 서울을 할 수 있다면? 서울을 해야한다. 하지만 서울이 앞마당이 아니라면? 일단 내가 앞마당에서 최선을 해야한다. 그래야 번다.
  3. 소액투자 할 시기? 지금 전세 매물이 급속도로 줄어드는 지역들이 있다. 전세난이 오면 전세가 상승할 것이다.
  4. 지금 상황에서는 매매가 5~6억 아파트들 위주로 앞마당을 만들고, 매매/전세 매물 개수 추이와 가격을 계속 트래킹한다. 어떤 물건이 먼저 나가나?
  5. 아직 사람들이 보지 않을 때, 가서 행동해야 한다. 
  6. 방 구조나 갯수에 따라서도 2~3천 차이가 날 수 있다. 가격이 비슷하다면 방 갯수 많은 것을 고른다.

 

결국 포기하지 않는 사람이 실전 투자를 하고 열매를 맺는다.

투자를 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지금 나에게 기회를 주는 이 시장을 잘 이용하자!

내가 할 수 있는 것 = 임장하고, 앞마당 만들고, 저평가 단지를 찾는 것에 집중하기!

3년뒤 이루고 싶은 목표 = 3주택을 위해서

 

주어진 길을 그저 묵묵히 걸어가다 보면 언젠가 목적지에 도착해있을 것이다. 나도 신기할만큼.


댓글


드림텔러
24. 08. 01. 16:15

신투기 강의후기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빠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