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읽은날 : 2024. 8.5- 8.7
지은이 : 이하영
펴낸곳 : 토네이도미디어그룹(주)
저자 소개 : 가난한 흙수저에서 대한민구 상위 1%부를 이루게 된 의사이자, 인생 멘토로 꿈과 성공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방법을 제시한다.
어릴때부터 수학과 물리를 좋아해 포항공과대학교에 입학했지만, 우연히 가입한 연극동아리에서 의사역할을 맡게되면서 새로운 꿈을 꾸게된다. 수중에 있는 몇천원이 전부였던 스무살, 재수를 결심하고 고등학생 과외를 병행하며 의대에 합격한다. 졸업 후 삼성서울병원에서 전문의를 취득한 후 10억원이라는 빚을 지고 병원을 개원했고, 수많은 고비를 넘기며 현재 자신이 꿈꿔왔던 인생을 살고있다. 사람을 치료하는 의사를 넘어 사람의 삶을 치료하는 의료인문학자로서 활발하게 활동중이다. 이 책은 그가 인생의 역경을 극복하고, 오늘의 부와 행복을 펼쳐내는 과정을 담고 있다. 지금의 성공은 이미 스무살에 상상하고 생각했던 것으로 미래에 대한 앎이 꿈을 현실로 만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결핍, 두려움, 가난으로 각인된 무의식을 풍요, 감사, 부로 송두리째 바꾸어 인생을 퀀텀점프할 수 있도록 이끈다.
본것 : 성공하기 위해서는 대중적인 관점이 아니라 성공한 사람들의 관점으로 세상을 봐야 한다는 것.
시간은 과거 현재 미래의 순으로 흐르는것이 아니라 미래-현재-과거 모두 인과관계로 얽혀있어 물리적인 시간의 흐름의 배열로 인식하면 안된다. 세상을 바라보는 내 무의식을 일깨워야만 비로소 세상은 내가 원하는 목표에 다다를 수 있다.
깨달은것 : 투자자가 되기위해서는 투자자의 정체성을 가져야한다는 것을 어느책에선가 읽은적이 있다. 읽을때는 무슨 소린가 했는데, 저자가 의사가 되기 위해 재수를 결심하고 독서실에서 공부할때 시장에서 사제 수술복을 구입해서 독서실에서 그 옷을 입고 공부했다고 한다. 나는 10년후 의사다. 라는 자기 마인드셋을 위해서였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인간 본연의 성질. 부정할 수 없다면 그 감정을 허용하고 흘려보내자.
적용할것
2.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해서는 신포도 일거야 라고 자기합리화 하기보다 지금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것에 감사한다.
그가 능력이 있음에도 그렇게 행동하는것에 대해서는 복잡한 생각으로 시간을 흘려보내고 스스로 상처내기보다 능력이 좋다면 그 능력을 인정하고 질투를 하기보다 배움을 청하자. 배움을 얻지 못한다면 더 좋은 인연이 나타나기 기다린다.
3. 책상에 붙이고 매일 읽기.
없는것만 바라보면 없는자가 되어버려 있는것도 사라진다.
있는것에 감사하면 있는자가 되어버려 없는것도 나타난다.
막연하면, 답이 안나오면 질문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상상하자.
결과는 찰나의 과정이고 과정은 결과의 연속임을 알고있다.
지금 이시간을 목표를 위한 과정으로 충실하게 살아가자.
목표와 목표를 잇는 과정을 재미와 웃음으로, 후회와 눈물로 씻어낸다.
밉다면 미워하자. 부정적 감정을 전파하는 사람은 피하자.
내 에너지를 갉아먹는 사람들은 거리를 두자.
어제보다 조금 더 나은 내가 되자.
마인드셋의 기본은 책, 운동, 명상(눈감고 호흡 세번만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