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기초반 1기 58조 새싹27] 1주차 강의 후기

안녕하세요! 울창한 숲을 이룰 새싹27 입니다.

 

1주차 강의 시간은 길었지만 진짜 너무너무 몰입해서 들었어요. 강제 몰입이 됐습니다.

 

월부에 온지 1년을 향해 달려가는중인데 종잣돈모으기 너무 목말라있었거든요!!!!

올해 결혼하면서 그리고 드디어 오늘 역전세 잔금까지 다 치르고 오면서 이제야 드디어 !!! 저에게도

행복한 투자금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얏호 소리질러~~~~~~

 

작년에 월부에서 가계부관련된 특강을 들었어서 이미 한차례 정리가 되어있었지만

가계부 작성하는 리소스… 그리고 귀찮아서 안나눴던것들이 있었는데 이번주 과제를 통해서 아주 확실하게

카드 정리하고 계좌 정리해서 너무 좋았어요! 

 

강의에서 통장을 나누고 어떤 비율로 해야하는지까지 저는 지난 1년간 가계부쓰면서 알게된게

월급의 60%는 저축이 가능한 사람이였습니다 :) 강의에서 55% 말씀주셔서 오??! 나 잘하나?!해서 기뻤어요!

 

  • 1단계 많이번다 → 휴학 없이 학기중 취업으로 고생한 덕분에 또래에 비해 낮은건 아니라 뿌듯했어요.

 

  • 2단계 얼마나 쓰는가 → 솔직히 신혼이라 남편이랑 데이트하고 저녁에 치킨시켜먹고 술도 마시고 너무 행복한 생활을 보내고 있었어요. 줄이려고 노력해도 잘되지 않고 매번 실패만했어요. 하지만 저는 다른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월부에서 블로그 강의를 수강한 이후부터는 외식비용, 미용실, 피티, 헬스장 비용 전부 세이브 하고있습니다. 5월부터 시작했는데 매달 10 ~ 12개 정도 체험단에 선정되고있어요! 그래서 행복하게 외식해요 :) 블로그 꾸준히해서 행복한 삶을 유지하고싶습니다!

     

  • 3단계 얼마나 굴리는가 → 이부분은 제가 월부와서 방법을 배우고 노력하고있는 단계같아요!

 

1번과 2번은 나름 잘하고있는것 같고 3단계를 제 속도에 맞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하고싶습니다!

 

이번 강의는 주제마다 전부 새로 배우는 내용들이였어서 필기하고 외우면서 수강하느라 고생했지만 뿌듯해요!

 

인상깊었던 첫번째는 연금저축펀드 혁신이구나... 월부 강의에서 너나위님께서 말씀해주신적이 있었어요.

그때는 회사에서 내주는 퇴직연금이 개인연금 비용과 합산되어 계산되는줄 알고 세제혜택을 받고있는줄 알았어요. 2주차 강의까지 듣고 연금저축펀드는 강의내용대로 그대로 따라할겁니다! 

 

두번째는 알파와 베타투자에 대해서도 알게되고 영구포트폴리오!!!! 내가 정말 주식쪽에는 기본지식도 없었구나 싶었습니다. 이렇게 너무 무더운 여름이거나 너무 극심한 추운 겨울일때는 임장하면서 저의 의지를 떨어지게하는것 보다 재테크 기초지식을 쌓을 수 있는 강의를 들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저는 주식, 코인, 부동산에서 부동산 아파트 투자를 메인으로 하고싶은 사람이고 저와 잘 맞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주식 너무 기본을 모르는것 같아서 기본은 알아야겠구나 생각했습니다. 

 

세번째는 6가지 편견중 투자에 관해 가족과 상의하고 결정하는것에 대한 것입니다. 아 물론.. 제 맘대로했어요^^ㅋㅋㅋㅋ첫번째 부평에 분양권샀을때 엄마랑 아빠 몰래해서 호적 파일뻔했지만 좋은 결과 있었습니다ㅎㅎ

되게 마음에 죄책감있었는데 너나위님 강의 내용 듣고 그래 나 잘하고있어!!!! 라고 생각했어요.

 

그 이후로 투자한것들은 부모님은 아예 모르시는데^___^여전히 상의는 안함.

그치만 올해 결혼을 하다보니 남편이 생겼거든요. 결혼 전에 모든걸 공유했고 제 가계부도 전부 오픈하고있습니다.

아직 통장을 합치지는 않았지만 제가 새로운 투자를 할때 설득을 해야하나 싶었어요.

하지만 너나위님 덕분에 마음의 짐을 덜었고 정말 가치대비 싼 물건을 찾아서 제가 모은 종잣돈으로 1호기 투자를 하고싶습니다. 남편아 나중에는 내가 성공해서 이 글을 보여주고 싶다ㅎ

 

강의 듣는 내내 싱글벙글 너무 재밌고 하나도 안놓치고싶었어요. 너나위님 강의 해주셔서 정 말 감사드립니다!!

 

 

 

 

 


댓글


함께하는가치user-level-chip
24. 08. 07. 23:55

새싹님 강의수강 고생하셨습니다!🙂

킵스타user-level-chip
24. 08. 08. 10:33

조장님, 조모임때 늦게 들어가서 조장님 소개를 못 들었는데 과제를 통해 조장님 소개를 듣는 것 같아요^^ 저는 월부와서 강의 듣기 시작하고 일년이 넘었는데도 아직 제대로 시작한게 없어요 ㅠㅠ 소비통장만 나눠서 쓰고(그것도 지금보니 잘 못하고 있었다능...) 과했던 소비만 좀 줄이는 정도? 이렇게 착착 실행하고 계신 분들을 보니 저도 열심히 실행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겨요 ㅎ 과제하시느라 고생하셨어요,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오르지드user-level-chip
24. 08. 08. 17:28

젊은 새싹 조장님, 글을 읽으면서 밝고 활기찬 기운이 느껴지네요. 60%저축이라니 대단해요. 특급칭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