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 강의 듣고 부업 시작했어요
★Hot★ 나도 호스트! 월 300 합법 에어비앤비 실전 창업반
당근자판기

1) 본 강의를 시작한 이유?
급여는 좋았지만 야근을 밥 먹듯이 하는, 출근하기 위해 태어난 것 같은 느낌을 들게 하는 삶은 제가 원하지 않는 삶이었습니다. 월부에서 강의를 여럿 들었고 자주 듣는 말이 ‘꼭 직장을 다니며 투자해야 한다’지만, 야근을 안 하는 날이 손에 꼽을 정도라 우울해질 정도로 너무 힘들고 도저히 가정 및 개인 일에 집중이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이직도 생각해봤지만 성공하는 젊은 사업가/N잡러들을 보며 ‘한 살이라도 젊을 때 한 번 도전해보자!’ 싶어 직장을 퇴사하고 여러가지 N잡에 도전하였습니다. 네… 대부분 사람들이 그렇듯 바로 수익 내기 어렵죠… 사실 청약, 경매 등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 공부를 하고 있었는데 고정 지출은 거의 그대로인데 당장 현금흐름이 끊겨 불안감을 느꼈고, 몇 달간 관심있게 지켜보던 당근자판기님의 에어비앤비 관련 영상들 및 후기를 보며 빠르게 현금을 만들 수 있다는 에어비앤비에 도전하고자 이번 10기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2) 본 강의/강사님을 통해 도움을 받은 점
본 강의 오픈 전 단톡방이 먼저 열렸는데 수강생들을 한 방에 몇 백명 넣는 것이 아닌 코치님별로 단톡방을 나누어 조금 더 개인에게 집중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질문도 편하게 할 수 있었구요. 또한 에어비앤비 이론부터, 매물 구하는 방법, 숙소 운영하는 방법, 세금 등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신 본 강의 뿐만 아니라 당자님과 코치님들을 직접 뵐 수 있었던 오프라인 강의, 그리고 인테리어 및 사진 코칭을 받을 수 있는 단톡방, 거기에 또 추가 라이브 강의 녹화본 제공, 평면도와 로고 만드는 방까지!!! (+ 오프라인 사진 코칭, 명판, 뒷풀이 특강까지….) 이렇게 나열하니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저희 수강생들을 위해 모든 노하우를 꾹꾹 담아 빠르고 쉽게 숙소를 오픈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주시는 강의였어요. 코치님들은 주말, 밤낮 가리지 않고 친절하고 상세하게 질문에 답변해주시구요. 이런 스타일의 강의는 처음 접해보는데 어쩌죠…? 저 눈이 높아진 것 같아요…ㅎㅎㅎ
혼자 인터넷 찾아보면서는 못했을 정도로 많은 정보와 노하우, 코칭을 제공해주셨고, 당자님과 코치님만 믿고 계속 앞으로 나가며 실행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혼자라면 아직도 정보의 늪에 빠져 실행을 못 했을 것 같네요.
참! 함께했던 동기분들 얘기도 빠질 수 없네요. 얼굴은 못 뵌 사이지만 서로 으쌰으쌰! 응원도 하고 서로 자극도 되어 나를 움직일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었습니다. 역시 어려운 미션은 함께해야 제 맛이죠~?!!
(와~ 그냥 팩트만 주로 나열했는데 글자수 보세요~~~)
3) 성공사례와 인증샷 (매출, 예약현황 등)
저는 다행히 운이 좋게 매물을 빨리 구했습니다. 퇴사했던 직장을 계속 다니고 있었다면 절대 빠르게 못 구했을거에요. 매물구하는 것이 어렵다보니 손과 발을 빠르게 움직여야 기회가 그만큼 빨리 오는 것 같아요.
현재는 오픈한지 약 일주일 정도 되었는데요, 얼떨떨하네요. 신규 숙소 할인을 넣어서 그런지 제대로 된 사진이 없는데도 등록하자마자 몇 건의 예약이 들어왔습니다. 아직 풀북이 되려면 멀었지만 얼추 월세 정도는 커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앞으로의 목표와 다짐
아직 코칭 기간이 남았는데 그동안 코칭 열심히 받아 숙소와 사진을 업그레이드 시켜 빠른 시간 내로 예약률을 올려 순수익을 높이고, 슈퍼 호스트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어느 정도 안정이 되면 2호점을 내고 이후 상황에 따라서 3호점 또는 당자님처럼 모텔 매입을 하려고 합니다.
솔직히 지금은 그냥 허황된 소리로 들리긴 하는데요, 물론 시행착오를 겪겠지만 당자님과 함께라면 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처음 강의를 결제할 때만 해도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싶다가도 두 달이 지난 지금 오픈해서 벌써 게스트를 받고 있고, 현재는 내가 숙소를 과연 잘 운영할 수 있을까 약간 걱정되기도 하지만, 두 달 후에는 또 한층 성숙한 호스트의 모습이 되어 있겠죠? 그럼 더 먼 미래에는 당자님 옆에서 열심히 노력만 하고 있다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5) 강사님께 감사의 인사
당자님, 훌륭하신 코치님들과 함께 다 퍼주시는 귀한 강의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달랑 강의만 있었다면 숙소 오픈 못했을거에요. 몸이 열개라도 부족하실텐데 수강생들을 진심으로 케어해주시는 것이 느껴졌고, (위에서 언급했지만) 다양한 방법(온오프라인 및 각종 특강 등)으로 수강생들을 멱살잡고 끌고 가주심에 너무 감사드립니다. 선한 영향력을 끼치시는 분을 알게 되어 저의 인생이 바뀌고 있음을 느낍니다. 무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정말 세심하게 많은 도움을 주신 코치님들, 너무 고생 많으셨고 주말 밤낮 없이 수강생 한 명 한 명 세세하게 코칭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정말 이런 체계적인 코칭 어디 가서 받기 힘든데, 강의 수강하기 너무 잘 한 것 같아요. 공유숙박업에 딱 맞는 맞춤! 코치님들의 노하우를 모~두 전수받을 수 있던 기회였습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배웠던 것 모두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서 내 것으로 만들어 1호점 풀박도 되고 2호점도 수월하게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실질적으로 바로 창업할 수 있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게 기획해주시고 꼼꼼하게 관리해주신 월부 임직원 분들께도 감사 인사 드립니다~!!!(꾸벅)
댓글
압꾸정펜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