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게리롱 강사님의 열반스쿨 중급반 강의는 한마디로 투자자로서 느끼고, 실수하고, 경험한 것을 갈아넣은 강의 였다.
그간 월부강의를 통해
열반 스쿨 기초반은 자본주의에 대해 알고 투자의 원칙을 배웠고 실전 준비반을 통해서는 실전투자의 프로세스를 배워 임장과 임보에 대해 알게 되었다.
그러나 이론 수업을 들었네. ‘이제 앞으로 배운 과정을 반복하면서 결과를 내야하는구나’
공부를 하면 할수록 실수하면 어쩌나?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생기면 어쩌지? 하는 두려움 속에 투자마인드, 부자마인드를 키우자라는 마음으로 수강하게 된 것이 열반스쿨 중급반이었다.
게리롱강사님께서 열기와 실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면서 복습을 시켜주셔서
온전히 내 지식으로 만들고 싶어 듣고 또 들었다.
게리롱 강사님의 <투자의 원칙과 실전투자 프로세스 > 강의를 들으면서
1.열중에서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투자의 프로세스를 배우는 것은 1년이면 가능하나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해서는 5년이상 버티는 시간이 필요한데 그 시간은 마인드와 본인만의 철학이 필요한데 그걸 만드는 것이 독서이기 때문에 열중에서 책읽는 습관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2.투자의 원칙을 정말 제대로 이해하고, 실전투자에 적용까지 할 수 있나요?
‘나의 대답은 글쎄요’.
‘그렇다면 잃을수도 있습니다.’
열중 1강을 통해 ‘진짜 저환수원리’에 대해 알수 있었다.
투자는 ‘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 라고 정의되지만 부동산 투자는 ‘가치 있는 물건을 싼 구간에 잘 모아서 충분히 비싸질 때까지 잘 지켜내는 것’ 이다라는 말을 손가락에 ‘저환수원리’를 새긴 것처럼 마음에 새겼다.
특히 저평가와 저가치를 구분이 기준이 되는 진한 정도로 구분지어지는 초록이 도표는 저평가vs 저가치를 평가하는데 명확한 구분이 될 거 같다.
3.수익성이 좋은 투자를 하는 법에서는 무조건 적은 투자금이 아닌 적당한 투자금으로 산다는 것을 거듭 강조하셨다.
4.저평가, 환금성,수익성, 원금보존, 리스크에 따른 투자 원칙을 명확히 세워주셔서
투자 초보자로서의 기준이 되니 투자공부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겠다는 용기가 생겼다.
5.분위기임장, 단지임장, 매물임장에서의 실제 예시를 통해 지난 실준반에서의 임장과 임보를 쓰면서 느꼈던 궁금증이 해결되고 보완할 점이 명확해졌다.
특히 분임루트를 내가 짜지 않고 분임을 한다는 것은 이 더운 날 쓸데 없는 노동이라는 말이 와닿았다.
6.수강생들을 생각해주시면 만들어주신 ‘시세트래킹 확장판 엑셀파일’은 정말 잘 활용하겠습니다.
7.<원씽>을 읽고 경험을 통해 체득화하여
4단어로 정리하는 것을 보고 책을 읽어 내 삶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같은 수강료를 내고 같은 강사에게 배워도
짧은 시간에도 어떻게 몰입하여 경험을 하고 성과를 내는데는 나만의 원칙을 만들어 낼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음에 남은 열중에서 나의 원칙을 세우는데 노력을 하겠습니다
진심 도움이 되는 강의를 해주신 게리롱 강사님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