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직장인으로 10억 달성하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오프닝 강의 때 들었던 ‘저환수원리’의 개념과 사례를 확실히 익힐 수 있었던 시간.
따로 정리했지만 후기에 그 정보를 다 담으면.. 노하우 노출로 싫어하실 것 같아 간략하게 정리해본다.
<투자의 원칙 ‘저환수원리’>
→ 단순히 싼 것을 사는 것이 아니라 ‘가치 있는 것'을 사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 되었다.
투기와 투자가 갈리는 부분이라 생각한다.
→ 내가 매수자라면? 투자를 하게 될 경우 시야가 좁아질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 무조건 적음 투자금과 높은 전세가율에 혹하면 안 된다.
Q. 의문이 들었던 건 ‘돈이 많은 부자는 기회가 많아 결국 빈익빈 부익부가 강해지는 건 아닌가? 내가 투자할 아파트가 남아 있을까?’ 였는데 강의를 많이 들었던 친구 왈 '실천하는 사람', 행동하는 사람'은 몇 되지 않고, 그게 우리가 되면 되는 거야. 이 말을 듣고 열심히 배우고 실행하기로 함.
*순행자, 겁쟁이의 삶이 아닌 도전하는 삶을 살아야지.
→ 대출은 어느 정도 받는 거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리스크 대비를 위해 좀 더 철저하게 계획을 세우고, 감당 가능한 범위 내에서 투자를 해야 함을 다시 한번 깨우쳤다.
→ 예측 가능하다면 리스크일까? 그럼에도 우리는 다양한 상황에 따른 시나리오를 세우고 A, B, C 대처 방안을 수립해둔다면 심적으로도 큰 안정을 얻고 버틸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지나친 욕심은 금물’
<10억을 벌 수 있는 실전투자 프로세스>
아직까지 임장 경험이 없다.
호기심에 단지를 한번 둘러본 것말곤 없는 내게 시작 전부터 ‘분위기 임장-단지 임장-매물 임장’에서 꼭 확인해야 할 것들과 ‘복기의 중요성'을 일깨워준 게리롱님께 감사하다.
친구의 말로는 ‘실전준비반?'이 임장, 임보에 도움이 되었다고 하니 10월에 바로 듣고 조모임에 열심히 임해야지.
아직까지 실전 경험이 없어 피부에 와닿지 않는 이야기들이 있다.
하지만 곧, 책을 읽으며 내가 느꼈던 깨달음과 연결성을 경험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
<목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