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투자 기초반 1강을 듣고(만복엄마)

이번에 두 번째 듣는 지투기 강의라서.. 뭐가 또 많이 바뀌었을까~~? 하면서 강의 자료를 먼저 열어보았다.

그런데.. 저번 강의랑 너무 내용이 비슷한 것 같아서 솔직히 실망스러운 마음이 들었다.. 

 

그래도 같은 강의 내용을 들어도 배울 것 이 있는 월부 강의라며 스스로를 달래며 한 강씩 한 강씩 진도를 나가기 시작했다.. 

 

그런데.. 와.. 역시 월부.. 진짜.. 제주 바다님.. 

 

분명 강의 자료는 비슷한 구석이 많다.. 자료도 비슷한 자료들이 많았다.. 

근데.. 확실히 투자에 대한 인사이트도 실행 방향도! 투자에 대한 설득의 강도도! 그리고 투자자로써의 마인드에 대한 조언도 확실히 달랐다.. 해당 강의는 사실 이번 봄에 들었는데… 오히려 고 사이에 이렇게 다르게 시장을 해석해서 가르쳐주시다니… 

이 점에서 확실히 살아있는 강의이구나.. 그 작은 변화에도 시장을 읽고 그대로 가르쳐주는 강의이구나.. 라는 점을 다시한번 느낄 수가 있었다.

 

몇 달 안되어 다시 들은 강의이니 생각해보면 해당 지역이 천지개벽이 그 사이에 일어나지 않는 이상  당연히 비슷한 내용은 비슷할 수 밖에 없는 것이 당연한 거고..오히려 그만큼 해당 내용이 잘 변하지 않는 분명한 “사실”이라는 점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 

 

그리고.. 저번 강의에서도 제주바다님께서 당연히 진심을 다해 가르쳐주셨지만.. (그냥 개인적으로 그렇게 더 느꼈는지 모르겠지만) 이번 강의에서는 좀.. 울컥한 마음이 들 정도로 투자의 길에 대해 진심을 토로해 주셨던 마인드셋에 대한 조언을 해주셨던 점이.. 너무 마음에 많이 남고 감사했다. 

 

이제 투자를 다 성공하시고.. 다 아시는 분이니.. 이젠 아무 갈등도 없고 좋기만 하겠다고… 저도 생각했었는데.. 솔직담백하게 본인의 이야기를 나누어주시고 새로운 시야에서 불편한 점들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하는 가르침을 들으면서 투자자로써 나도 성장하지만.. 스승으로써도 한층 더 깊어지시는 제주바다님을 뵙게 되어 너무 좋았다. ^^  

 

 


댓글


만복엄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