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내집마련 기초반에 이어 중급반을 들었다.
나는 어릴적.. 못지않게 열악한 환경에서 살고 경험해야 했던 일들이 있다.
지금은 그것과 전혀 다른 수준에서 살고 있음에도 부에 대한 두려움이 잔존한다.
그래서 지금의 정도로는 마냥 편안하게 지내기가 어려울거란 결론을 얻었고
남편에게 기대할 것이 아니라 이런 내가 해야한다는 맘을 먹게 되었다
다행히 남편이 결혼전 마련해둔 작은 주상복합 아파트로 인해 종잣돈이 넉넉한 편이라 감사하다.
기초반을 듣고는 눈에 불이 켜졌었다.
집요하게 이것만 파고들고 어떻게 하면 더 많이 더 크게 할 수 있을까 궁리하는 시간 같았다..
잘 모르거나 잘못 되었던 지식, 인식들을 배우기도 했지만 섣부른 욕심도 많이 채워졌던 것 같다
아 이 상태에서 바로 시도하면 좋겠는데..
강의 더 안 듣고 당장 탐나는거 빨리 잡고 싶은데.. 또 단번에 저지르긴 겁이나 간신히 버텼다.
그래도 제대로 알고 하자고.. 근래의 다른 배움들에 비슷한 것들이 있어 애써 달라며 잠재웠는데
역시나 중급반 1강을 들으면서 기다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한결 더 많이 알아듣고 쉬이 이해하는 것들이 늘었음을 느끼게 됐다.
비록 시장이 내 바람보단 오름세거나 비용이 늘은 것은 좀 안타깝지만..
절대로 무리하지 말아야 한다
단지에 대한 눈을 낮춰 더 나은 다른 방법도 찾아 본다
내가 할 수 있는 또는 취하고 싶은 기준 입장 정하기--목표 분명화
등등 내게 맞는, 그러면서 타격을 주지 않도록 결정할 수 있는 여러 선택지가 얼마나 많은지를 받아들이게 되었다.
커리큘럼만 봤을 때 기초반 내용이 많이 겹칠 것 같던 우려와 달리 한번더 훑고 지나가는 시간도 더 도움이 되었다.
지출보다 배움을 우선하여 행동한 것에 뿌듯하고 점점 긍정으로 가고 있는 나를 칭찬한다 ^^
늘 열정과 모든 경험 &지혜와 진심어린 연민과 동기부여를 쏟아주시는 너나위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기초반 49기 놀이터에서 많은 질문과 답, 정보들을 나누어주신 가우리 튜터님 이하 운영진님들과 동기님들 덕분에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수고에 넘 넘 감사드려요~~
댓글
불꽃풍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