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는 부담없이 너무 쉽게 그동안 그래도 들어봤을법한 내용으로 강의를 들어서 멈춤없이 스무스하게 잘 들었는데, 2주차 강의는 너무 기대했던 주식에 관한 이야기였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주식투자를 소액이라도 했음에도 불구하고, 왤케 어려운지 왜 다시 돌려 반복해서 들어야하는지, 왤케 졸려운지..
자책도 많이하고, 반성도 많이 하면서 들었습니다.
그동안 유투브를 보면서 일상에서 투자 아이디어를 얻어 관심을 가졌지만 그 이후에 기업에 대한 검증도 안하고, 막연히 주가만 봤던 제 얘기를, 저를 지켜보셨던양 저의 문제점들을 이야기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의 시작부분에서도 나는 부동산이 맞을까 주식이 맞을까 점검해 볼 때는 주식은 맞지 않은 사람이구나 ‘나는 주식을 하면 안되는 사람이구나’ 생각했지만 강의를 다 듣고 나서 생각은 나는 주식을 해본 것도 아니구나. 아직 해보지도 않았는데 미리 포기하는 건 아닌 거 같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일단 소액이라도 관심 갖은 종목들이 있어 내가 잘 산 건지 강의에서 들은 데로 따라가보며 검증해보고, 막막하지만 공부한다 생각하며 가계부를 손익 계산서로 작성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부동산에 투자하고 싶지만 종자돈이 너무 작아서 부담 없이 주식부터 해봐야겠다고 공부도 없이 손댄 제 자신이 부끄럽고, 아무것도 모른 채로 가격이 빠지면 조금씩 사서 모아야겠다고 생각한 것도 얼마나 바보 같은 생각이었는지 알려주셔서, 50만원 투자해 20만원 손실을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한, 내 소중한 자산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숫자로 바라보고 아무 대응도 안한 행동이 왜 경험삼아 해본 것이라고 나를 설득하며 아무 행동도 하지 않았는지, 아무리 소액이라도 이젠 잃지 않는 투자를 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사실 너무 어려워서 메모하며 다시 한번 더 봐야겠어요~~^^;
최대한 쉽게 이해 시켜 주시려고 노력한 김현준 대표님 강의 넘 감사드립니다~♡
댓글
레간자님 완강에 이렇게 수강 후기까지 정말 멋지십니다!!
저도 강의 보면서 졸음을 참아가며 보았습니다. ㅠㅠ 그래도 어쨋든 들었다라고 스스로 위로하며.. 다 똑같은 것 같아요 레간자님..! 그래도 결국 나중에 보면 액션을 취한 사람이 있고 안 취한 사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 레간자님은 액션을 취하신 분!!! 멋지십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