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9기 103조 1단 0ㅕ기 앉아서 책 3분만 읽어봐_앨리]

  • 24.08.18

 

돈의 속성에 이어 원씽도 작년 12월 처음읽고, 열중 덕분에 재독하게 되었습니다.
 

책 한 권을 통해 저자가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는 제목처럼 원씽이었습니다. 


처음 읽었던 시기가 한창 열정이 충만하던 월린이 시절이었기에 원씽 역시 한구절 한구절 크게 와 닿았던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문구 정도만 다시 확인하고, 적용할 점은 깊게 생각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내 다른 책을 읽었던 것 같습니다.

 

반면에, 매번 강의를 수강하면서 조모임 활동을 하면 어김없이 데일리 원씽을 합니다. 
그 원씽을 조원들과 공유하고 실천하려고 노력하기에, 아직은 부족하지만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번에 다시 읽으면서 전에 밑줄 친 부분이 새삼 눈에 들어왔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구들이 많았지만 이번엔 더 많은 내용에 대해 밑줄을 치며 공감한 것 같습니다.


다만,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에도 읽었던 책을 다시 읽어서 인지, 아니면 요즘 건강 이슈로 슬럼프가 온 탓인지, 책에 몰입해 속도가 붙는 지점이 잘 없었습니다. 
정말 좋은 책인데, 이렇게밖에 소화할 수 없는 것 같아 아쉬움도 있지만, 시간이 좀 더 흘러 컨디션이 좋을때 다시 한번 읽어보고 싶습니다.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중요하지 않은 어떤 일들을 미완성인 채로 남기는 것은 탁월한 성과를 얻기 위해 반드시 치러야 할 대가와 같다. 하지만 모든 것을 미완의 상태로 남겨 두어선 안 된다. 이때 바로 중심 잡기가 필요하다. 다만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멀리까지 가거나 나중에 돌아왔을 때 당신을 기다리는 것이 아무것도 없을 정도로 오래 걸리지 않으면 된다.
오랜 기간 활동하면서, 탁월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오랫동안 불균형 상태를 유지해야 할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받아들여라.

 

-성공에는 한 가지 진실이 있다. 이번의 순간에 무엇을 하느냐가 다음 순간에 무엇을 경험하느냐를 결정한다는 것이다. 당신의 ‘현재 지금’과 모든 ‘미래 지금들’은 분명 당신이 이 순간에 설정하는 우선순위에 따라 결정된다.

 

-햇빛은 초점을 맞출 때까지 절대로 종이를 태우지 못한다. 시간을 확보하는 일은 에너지를 집중시킬 뿐 아니라 가장 중요한 일에 힘을 쏟게 해준다. 생산성을 높이는 가장 강력한 도구다.

 

-“끈기는 장거리 경주가 아니라 계속해서 이어지는 여러 개의 단거리 경주이다.” 이 짧은 경주를 계속 이어가면서 사슬을 연결하면 일은 점점 더 쉬워진다. 가속도와 동기가 노력을 대신해 줄 것이다.

 

 

적용할 점
-의지력을 최대로 발휘하려면 연료통이 꽉 차 있어야 한다. 두뇌에 연료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일을 대충 처리하는 일이 벌어져선 안 된다. 몸에 좋은 음식을 시간 맞춰 먹어라. 
: 아침 간단하게 좋은 음식 섭취하기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할 수는 없다. 만약 그렇게 하려고 애를 쓴다면 기쁘게 해주지 못할 단 한 사람은 바로 당신 자신이다.
: 효율적으로 에너지와 시간 관리하는 방법 고민해보기(퇴근 후 가사와 육아)

 

-유지하거나 강화시킬 것: 데일리 원씽, 아침 확언, 취침 전 가벼운 운동


댓글


앨리l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