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투기초 21기 3박하게 1등뽑고 투자하조 투데이] 지방투자 기초반 3강 강의후기

  • 24.08.24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몰입감 최고의 강의’

 

이번 강의는 이상하게도 앞선 강의를 들을 때 보다 훨씬 더 집중해서 들었다. 좋지 않은 몸 컨디션 + 익숙하지 않은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집중력이 높을 수 있었던 것은, 아무래도 강의를 해 주시는 분의 전달력과 생생한 몰입감 덕분이 아닐까 싶다. 1, 2주차 강의 보다 훨씬 더 빨리 완강을 했고, 처음으로(?) 강의 시간도 짧게 느껴졌다. 조 모임을 할 때마다 경험 많은 조원들이 ‘이 사람 강의는 이렇다, 저렇다.’, ‘나는 이 사람의 강의가 좋더라.’ 등의 이야기를 했는데 나도 이제 그런 말을 할 수 있을 것 같고, 주변에도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다.

 

대기업이 위치해 있다는 지역이라는 곳으로만 알고 있었던 이번 C 지역의 구가 머릿속에 박혀있다. 물론 내가 직접 임장을 다녀와서 임장보고서를 쓰지 않아(그리고 지금 쓰고 있는 지역이 있기에 당장 쓰지도 못해서) 머지 않아 머릿속에서 사라질 수도 있겠지만, 강의가 끝나고 명확하게 이렇게 머릿속에 선명하게 남아 있었던 적은 처음이다. 각 구별로의 비교 분석도 물론이지만 무엇보다도 좋았던 것은, 타 지역과의 비교를 중간 중간에 해 주신 점이다. 나도 앞으로 해당 지역을 공부할 때, 주변 지역 혹은 비슷한 규모의 지역과도 비교하며 공부를 해 나가야 되겠다는 가이드라인이 어느 정도 잡힌 것 같아 또 무엇인가 하나를 배운 느낌이 들어 만족스럽다.

 

그리고 이번 강의 교안은 꼭 다시 열어 볼 것 같다. 임장보고서를 쓰면서 참고해야 되겠다고 기록 해 놓은 페이지가 상당히 많았기 때문이다. 

 

이번 강의를 듣고 나서 들었던 또 다른 생각은 어서 1, 2주차 강의를 다시 한 번 들어봐야 겠다는 것이다. 왜 1, 2주차 강의보다 이번 3주차 강의가 더 크게 와닿았는지 ‘비교분석’을 해 봐야겠다..

 

 

 

 

 

 


댓글


투데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