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처음으로 이책을 읽었을 땐 1장을 보고 투자를 왜 꼭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인지했다. 아직 어떤 투자를 할 지에 대해선 결정하지 못한 상태였고 2장을 보면서 부동산쪽으로 마음이 기울었다. 그리고 3장을 보면서 좋겠다를 연발한 것 같다. ㅋㅋ 4장 이후는 긴가민가 잘 입력되지 않는 상태로 읽었다.
두번째로 읽었을 땐 투자 방향을 부동산(아파트)로 결정하고 월부 강의를 몇개 들은 상황이었다. 3-5장을 보면서 강의내용과 비교하며 보는 재미가 있었다. 그렇지만 6장은 어렴풋이 이해는 되지만 뜬구름잡는 소리같았다.
세번째로 읽었을 땐 1-5장이 상당부분 이미 나에게 적용되고 있다고 느꼈다. 결국 오래 살아남는 사람이 투자에서 승리자라는 말이 있다. 6장은 1-5장의 방법을 계속해서 적용하며 오랫동안 살아남을 마음 자세를 확립하는 내용이다. 처음에는 마음에 와 닿지도 않고 지나치다시피 읽었지만 지금은 어렴풋이 이해하고 있다.
투자를 하겠다고 마음먹은지 8개월이 흘렀다. 처음에 강하던 동기와 의지는 충전하지 않으면 옅어진다. 초반엔 독서의 60%이상이 투자책이었다. 총 독서량이 20권정도를 넘어설 때쯤 투자방법은 강의로 배우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느꼈다. 그 이후 독서의 대부분은 자기개발 책이 되었다. 그냥 열심히가 아니라 더 효율적으로 열심히 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운다. 또한 독서가 나를 충전해준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제는 독서를 강조하는 월부의 방침을 이해한다.
댓글
솔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