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6월 돈버는 독서모임 - 데일카네기 자기관리론
독서리더, 독서멘토

(아비투스)
-타인과 나를 구별 짓는 취향, 습관, 아우라
-사회 문화적 환경에 의해 결정되는 제2의 본성
-계층 및 사회적 지위의 결과 이자 표현
(본 것)
부유한 가정 출신이 남들보다 뛰어난 점은 있다. 그러나 절대적이진 않다.
무엇이 아비투스를 내적으로 강화하고, 성공의 기회 그리고 영향력을 키우는가.
탁월함의 아비투스를 구축하기 위해 상류층의 숨은 코드를 이용하는 방법.
새로운 사회 계층으로 진입하는 입구를 어떻게 찾을 것인가. 위, 아래, 대각선, 그 사이? 새로운 환경에 곧바로 적응하지 못하는 것이 정상인 이유.
명문 대학 학비를 대지는 못하더라도 자녀에게 최적의 출발 조건을 마련해주는 방법.
까다로운 대화 상대나 목표 집단을 같은 눈높이에서 마주하고 접촉하는 방법.
(다시 보고싶은 문구)
밀리의서재 모바일
56p 출신 아비투스는 비록 우리의 일부이긴 하지만, 우리가 출신 배경을 뛰어넘어 성장하는 것을 막지는 못한다.
출신 배경을 뛰어넘을 기회가 지금처럼 활짝 열려 있는 때는 없었다.
68p 최정상은 통계적 순위와 한계치만의 문제가 아니라 개인적 인식의 문제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최정상이란 사회적 위치든 인생 성과든 만족감이든 당신이 최고라고 여기는 바로 그것이다.
107p 세계적 부자인 워런 버핏(Warren Buffett)은 여가의 80퍼센트를 독서로 보낸다고 한다. 그는 학생들에게 자기계발서, 경영서, 투자 관련 책을 읽고 그대로 따라 하라고 권했다. “이런 책들을 매일 500쪽씩 읽으십시오. 지식은 그렇게 복리 이자처럼 쌓입니다. 여러분 모두는 그럴 가능성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장담하건대 여러분 중 극히 일부만이 그 가능성을 이용할 것입니다.”
129p 한 어린아이가 가게에 들어왔다. “소프트아이스크림은 얼마예요?” 아이가 물었다. “25센트”라고 점원이 말했다. 아이는 주머니에서 동전 몇 개를 꺼내 헤아렸다. “셔벗아이스크림은 얼마예요?” “20센트! 뭘로 줄까?” 아이는 다시 동전을 헤아려 셔벗아이스크림을 주문했다. 아이스크림과 계산서가 나왔고, 아이는 동전을 모두 탁자에 올려놓고 갔다. 점원은 계산서와 동전을 보고 울컥했다. 탁자에는 25센트가 놓여 있었다. 아이는 점원에게 팁을 주기 위해 소프트아이스크림을 포기했던 것이다.
180p 성공한 사람들의 아비투스를 배우고 그들과 용감하게 관계를 맺어야 합니다. 그러나 그 집단에 소속되는 것이 전부여서는 안 됩니다. 소속이 목표라면 결국 벼락부자에 불과할 테니까요.
Q 벼락부자라는 인상을 주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을 거예요.
A 그러니 계속해서 자신의 가치관에 맞게 살고 감사하고 공감하며 모든 사람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87p 초보자의 오만에 빠지지 않게 조심하라. “내가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을 나는 안다.” 그리스 철학자 디오게네스는 이 말로 많은 이들이 놓치는 지혜를 보여주었다. 초보자는 특히 첫걸음을 뗀 후에 자신의 실력을 과대평가한다. 비행기 조종사는 첫 800시간 비행 뒤에 사고율이 서서히 오른다. 의사들은 보통 수술을 16회에서 20회 했을 때 실수를 저지른다. 아직 루틴으로 몸에 배지 않았지만 조심성이 약해졌을 때를 조심하라!
645p 핸드폰 금욕을 실천하는 사람은 상대방에게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전달한다. “나는 아무것에도 구속받지 않는다. 나는 내 인생을 통제한다. 내게는 실시간 뉴스와 ‘좋아요’보다 진정한 인간관계가 더 중요하다.”
756p 우리는 모방을 통해 우리의 롤모델과 조금씩 닮아간다.
주변의 행동을 몸으로 흉내 내지 않고 뇌에 등록만 해도 이런 행동을 담당하는 뉴런이 활성화된다.
(깨달은 것)
-출발에서는 다를 수 있다. 그러나 그 출발선는 절대적이지 않다.
-가난한 사람에게서도 고급 아비투스는 강화 될 수 있다
-목표가 도래했을때 내가 행복하고 만족하려면 남과의 비교가 아닌 나자신의 기준을 두고 나를 바라봐야한다.
(적용 할 것)
-텅빈 시간(쇼츠,릴스)없도록 더욱 시간을 아껴 쓰자
-우매의 봉우리에 빠지지 않게 칼럼본깨적을 이어가자.
-자기계발서의 내용이 이미 다른 책에서 봤던 것이라도 더 내 뇌에 박히도록 읽고 또 읽자.
(이번달 목표 5권)
댓글
수고하셨습니다 퓨미님
고생하셨습니다!! 아비투스 읽어봐야겠아요 ㅎㅎㅎ
퓨미님 칼럼본깨적 계속 해오시는거 대단하세요..다들 그릿그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