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 찾는 법
양파링, 게리롱, 식빵파파, 주우이
열중 마지막 강의가 끝났다 4주차에는 주우이님이 해주셨는데 수도권과 지방의 현재시장상황, 수도권&지방에서 나에게 맞는 투자처 정하기, 그리고 투자 순위 정하고 5순위 시세표를 이용해 시세트레킹과 투자물건을 뽑는 것까지 알려주셨다.
이전 강의에서 배운 것을 투자 시장에 맞춰 좀 더 세분화 해서 알려주신 것이다
처음에 시장 흐름을 분석하고 읽는 걸 알려 주실 땐 살짝 어려워서 강의 들으며 계속
멈춰서 다시 듣고 이해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다보니 시간이 오래 걸렸었다. 3강을 다 들을 때까지 좀 힘이 들었지만 그래도 내가 해야 할 투자처를 어느 정도는 알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덕분에 나의 종자돈과 현 상황을 생각하면 서울을 하는 게 맞고 일단은 할 수 있을 것 같은 곳 중에서 좋은 곳부터 보고 아래로 내려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매매가가 자꾸 올라가서 안전하게 급지를 내려서 봐야 하나 고민했는데 기회가 남아있는 곳이 있을 수도 있으니 보고 나서 급지를 내려서 봐도 될 것 같다.
주우이님이 말씀하신 5순위시세표에 대해 이번에 처음 배웠는데 시세트레킹과 1등 뽑기에 쓰면 정말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역시 강사님의 지식을 레버리지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앞마당이 아직 동대문구 하나 밖에 없고 전임과 매임을 하지 못했지만 이번에 배운 5순위 시세표에 일단은 내가 본 단지들을 한 번 넣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질의응답 강의에서는 나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도 있고 내가 생각하지 못한 질문들도 있어서 그 분들 질문 덕분에 많은 걸 배울 수 있어서 감사했다. 내 종자돈에 맞춰 사지만 잔금리스크가 있다면 무리하지 말고 아님 세낀 물건을 사는 것도 방법이라는 말씀에 가능성을 열어두고 좀 더 생각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공부해야할 방향도 정해주셨는데 나는 프리랜서라 일할 땐 계속 업무 공부도
해야하고 오랜 시간 일 하기에 투자공부 할 시간이 없어서 고민이다. 9월~11월 이 시기를 강의를 못 듣는건 너무 큰 타격이라 특강 하나라도 듣는 게 목표인데 열심히 하고 어떻게든 환경에 있으면서 겨울이라도 집중해 투자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꾸준히 이전 조원분들과 연락하며 마음을 잡고 해 나가야 할 것 같다.
마지막으로 이번 열중 강의를 통해 독서를 하면서 내가 생각해보지 못했던 돈의 속성이나 원씽이란 걸 생각해보고 내 생활을 조금이라도 바꿀 수 있었기에 감사한 시간들이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