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오픈 D-1]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일단 하는 투자자, 케빈D입니다.
9개월 만에 다시 들은 열기는 역시 열기였습니다 . . !
요즘 이런저런 개인적 사정으로 인해 투자 공부하기 어려운 핑계를 대고 있었는데,
너바나님의 강의로 인해 기합(?)이 다시 잡힌 것 같아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
– 2023년 12월 열기 68기, ‘쭈뼛’ 그 자체의 나
2023년 10월 내마반 기초반을 듣고,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생길랑-말랑- 하던 그 때의 나,
그 때 처음 뵀던 너바나님이 ‘월급쟁이가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걸 보고 강의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1주차 강의가 휴가와 겹쳤던 터라, 제주도 바다가 보이는 카페에서 혼자 강의를 들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그러나 강의를 듣고 머리로는 이해했었지만, 가슴으로는 아직 부자의 마인드를 장착하지 못했었던지 경계하고 의심하며 자의식을 보호했던 것 같습니다.
조모임을 신청하긴 했지만 참여도 잘 안 했고, 조장님이 마이크를 넘겨줄 때나 정말로 내가 말하지 않으면 안 될 상황에서만 소극적인 태도로 조모임에 참여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태도는 그 때의 조장님도, 조원분들도 아닌 ‘나의' 손해였습니다.
– 2024년 9월 열기 80기, 조장이 된 나
조장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조장이 되니 조금 더 책임감을 가지게 되고, 더 집중하며 제 두 번째 열기 강의에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조장에 지원을 하지 않았는데 선정 당해버렸습니다 (..ㅎㅎ)
하지만 이젠 가난한 마인드가 아니기 때문에, 이 또한 행운과 기회로 삼고 또 성장해버려야겠습니다.
언제까지나 ‘테이커’일 수 없기에 6월에 했던 첫 조장경험(우당탕탕)을 토대로, 대부분 첫 강의이신 저희 조원분들에게 드릴 수 있는 도움을 다 드리고자 합니다.
– not A but B
사실 not A but B 원칙을 작년 열기 때는 100% 이해를 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 열기를 통해 모두가 다 A를 찾을 때, A라고 말할 때, B를 보거나 행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내가 A인가 B인가 항상 생각하고 반성 및 복기하는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겠고,
끝내 B가 되려고 노력해야겠습니다.
– 위기란 ? 진짜 위기란 ?
위기란 ? 현재가 위기인 줄 모르는 것.
진짜 위기란 ? 위기인 줄 알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
→위기인 줄 알면서 발만 동동 구르는 투자자가 되지 않아야겠습니다.
– 목적지가 없는 비행기는 언젠간 추락한다.
고작 일주일 휴가를 갈 때는 제일 먼저 목적지를 잘 정하면서,
정작 100년 인생의 목적지는 정하지 않고 하루하루 ‘그저’ 살아나간다는 것이 얼마나 잘못된 것인지 느꼈습니다.
과녁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그 과녁을 향해 빠르지 않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야겠습니다.
– 인생은 선불이다. (인생은 자판기다.)
자판기에 천 원을 넣으면 천 원짜리는 살 수 있지만, 이천 원짜리는 살 수 없습니다.
자판기처럼 정직하게 출력되는 내 미래의 인생을 위해, 돈을 좀 두둑히 넣어놔야겠습니다 :)
비전보드의 중요성. 비전보드 작성하기(선명화하기).
내가 A인지 B인지 항상 생각하기 → 저항이 있는 것을 하기
조원분들께 도움 드리기 → 조원분들 모든 과제에 댓글 달고 응원하기
댓글 0
전주헌댁 : 후기를 읽다보니 새삼 복기하는 느낌이네요. 달라진 케빈D을 격하게 응원합니다! 저도 조장 선정당해버렸는데 덕분에 더 많이 배우고있습니다☺️
다다익선 : 조장님 잘 부탁해요!
띠아띠아해 : 후기 잘봤습니다 조장님ㅎ함께 열심히 하는 조원이 되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