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시장은 변합니다. 지난 4월에 시작했을때는 조금씩 시장가격이 상승 조짐이 보였지만 아직 저평가된 아파트가 많고 좋은 곳을 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살 수 없었어요. 이유는 어떤 게 싼 아파트인지 알 수 없었기 때문이지요. 지금도 그런 나의 사정은 변하지 않았지만 시장은 변했습니다. 4~5급지 구축 아파트를 소액으로 살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보이지 않습니다. 서울에 앞마당이 없기 때문입니다. 서울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기회는 돌고돌아 여러번 찾아오기도 하지만 그것을 알아볼 수 있는 눈이 없다면 무용지물이에요. 알아보는 눈을 키우는 것은 강의에서 말하는 ‘땀을 흘린 결과’이고 ‘땅을 밟은 노력’이 될 거에요. 이 사실을 안 지금도 마음은 아프지만 어쩔 수 없는 일이에요.
이 시점에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 할수있는 투자를 하는 것’이 되겠지요. 보는 눈이 없다고 주저앉아 있으면 다음의 투자기회도 이렇게 사라지게 될 거에요. 그때를 두려워 하며 지금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는 것이 ‘정답’이에요.
강의가 주옥같아 여기에 다 담을 수는 없지만 강사님이 끝까지 강조한 내용은 내가 어떤 사람이 될 지 정하고 그것을 위해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하는 거에요. 어려운 일이 많이 느껴지는 한 달이 될지 문제를 해결하고 한층 성장하는 내가 될지는 내가 결정하는 겁니다.
댓글